Offcanvas

AI / 통신|네트워크

AWS-SK텔레콤, 컴퓨터 비전 AI 서비스 공동 개발 발표

2022.09.30 편집부  |  CIO KR
아마존웹서비스(Amazon Web Services, 이하 AWS)와 SK텔레콤이 새로운 컴퓨터 비전 서비스를 공동 개발할 계획이라고 라스베이거스 모바일월드콩그레스(MWC)에서 발표했다.

이번 협력의 목표는 고객이 생산성, 장비 유지·관리, 시설 안전을 개선하는 컴퓨터 비전 애플리케이션을 더 간편하고 비용 효율적으로 구축·이용·확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이다.

컴퓨터 비전 기술은 조직이 단일 이미지나 연속 이미지의 추출·분석·분류를 간소화해 통찰력을 확보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농업 부문의 경우 컴퓨터 비전을 활용하면 메타데이터 추출 및 이미지 분류 등을 통해 농작물의 건강 생태를 평가해 품질과 운영 효율성을 높일 수 있다. 또 제조업 부문에서는 설비 서비스가 필요한 시기를 선제적으로 파악할 수 있다. 하지만 관련 데이터 포인트를 규모에 맞춰 파악·분석하는 프로세싱 시스템을 구축하려면 큰 비용과 노력이 필요하기 때문에 난색을 보이는 조직이 많다.

SK텔레콤은 익명 영상 데이터로 10년 넘게 훈련한 인공지능(AI) 모델을, AWS는 에지 서비스, 사물 인터넷(IoT), 데이터베이스, 스토리지 역량을 새로운 컴퓨터 비전 서비스에 접목할 계획이다. 자체 컴퓨터 비전 애플리케이션을 개발·구축해 에지, 클라우드, 온프레미스로 데이터를 분석·처리하려는 조직에 안전하고 간단한 프레임워크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양사는 기대하고 있다. 

SK텔레콤 하민용 최고사업개발책임자는 “AWS에서 실행되는 에지 컴퓨터 비전 서비스를 공동 개발해 전 세계 고객에게 AI 및 머신러닝 기반 애플리케이션을 쉽고 빠르게 생성·배포해 고객이 비즈니스 요구 사항과 과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AWS 통신사업 총괄 겸 부사장인 아돌포 에르난데스는 “SK텔레콤의 폭넓은 AI 경험과 AWS의 탄력성, 확장성, 유연성이 만난 만큼 SK텔레콤과 전 세계 고객의 AI 혁신을 앞당길 수 있을 것”이라며 “이번 협력은 통신 서비스 제공업체들이 각자의 핵심 기술을 활용해 고객에게 더 큰 가치를 제공할 수 있도록 AWS가 어떤 새로운 방식으로 지원하는지 보여주는 사례”라고 설명했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