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검색|인터넷 / 보안 / 애플리케이션 / 통신|네트워크

마이크로소프트, 엣지 브라우저용 간이 VPN 서비스 프리뷰 공개

2022.05.02 Brian Cheon  |  CIO KR
마이크로소프트가 VPN 시장에 진출하는 것일까? ‘마이크로소프트 엣지 시큐어 네트워크’(Microsoft Edge Secure Network)를 프리뷰 형태로 공개했다. 

마이크로소프트의 지원 페이지에 따르면, 이는 암호화된 터널을 통해 데이터를 전송해 브라우징 세션을 보호하는 서비스다. 회사는 클라우드플레어를 통해 해당 서비스가 제공된다고 전했다. 

그러나 시중의 VPN와 엣지 시큐어 네트워크의 용도는 다를 수 있다. 오늘날 VPN 서비스는 익명성, 속도, 다른 국가로의 탐색 터널링에 최적화된 서비스 등이 포함된다. 반면 엣지 시큐어 네트워크는 단순히 데이터를 암호화해 공용 와이파이를 이용할 때 데이터가 누출되지 않도록 설계된 것으로 관측되고 있다. 

즉 사용자가 다른 지역에서 접속한다고 속이지는 않는다. 이 밖에 브라우저는 서비스 접근을 위해 제안된 양의 데이터를 수집하며, 클라우드플레이어가 해당 데이터를 매월 말 삭제하는 것으로 전해졌다. 현재로서는 시중의 유료 VPN 서비스와 경쟁하는 제품이라기보다는 보안 방책 없이 원격으로 작업하는 이들을 위한 최후의 보호 수단에 가까운 면면을 보인다. 

데이터 연결도 무제한이 아니다. 마이크로소프트 지원 페이지에서는 마이크로소프트 계정에 로그인할 경우 1GB의 무료 데이터를 매월 사용할 수 있다고 기술돼 있다. 그 이상 이용하기 위해서는 추가 비용을 지불해야 할 전망이다. 

한편 마이크로소프트는 이번 서비스의 정식 출시 여부와 시기에 대해 언급하지 않았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