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통신|네트워크

AWS, ‘AWS 그라운드 스테이션’ 싱가포르 정식 출시 발표

2022.08.04 편집부  |  CIO KR
아마존웹서비스(Amazon Web Services, 이하 AWS)는 아태지역에서의 ‘WS 그라운드 스테이션(AWS Ground Station)’ 확장을 발표하며 싱가포르 내 정식 출시(GA, General Availability)를 4일 알렸다. 
 

AWS 그라운드 스테이션을 싱가포르로 글로벌하게 확장함으로써 고객들은 인공위성 통신 및 우주 관련 워크로드를 저지연 속도로 처리할 기회가 늘어나고, 이 데이터를 바탕으로 보다 빠른 의사결정이 가능해진다고 업체 측은 설명했다. 

AWS 그라운드 스테이션은 완전관리형 서비스로서 고객이 자체적으로 지상국을 구축하거나 관리할 필요없이 인공위성 통신, 위성 데이터 처리, 위성 운용 확장을 통제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번에 새롭게 발표된 확장은 AWS 글로벌 네트워크(AWS Global Network)에 연결된 11번째 AWS 그라운드 스테이션이며, 아태지역에서는 시드니와 서울 등 2개소 외에 새로 추가된다. 중간 위도의 AWS 그라운드 스테이션 안테나가 추가됨으로써 지구 저궤도(Low-Earth Orbit, LEO) 위성과의 접촉 시간이 단축되고, 탑재체 다운링크가 필요한 고객의 활용도가 향상된다. 정부, 기업, 대학은 보다 시의적절한 위성 데이터를 바탕으로 정확하고 데이터 주도적인 의사결정을 할 수 있다.

새틀로직은 고해상도 지구 관측(Earth Observation, EO) 데이터 수집 전문 기업이다. 새틀로직의 목표는 고해상도 위성 영상에 대한 접근을 민주화하여, 세계가 직면한 가장 시급한 문제들을 해결하기 위해 지리공간 데이터의 힘을 활용하는 것이다. 새틀로직은 아마존 S3(Amazon Simple Storage Service)와 AWS 글로벌 클라우드 인프라를 활용하여 고객이 온디맨드(on-demand) 방식으로 페타바이트(petabytes)급 데이터에 안전하게 접근할 수 있도록 한다. 

새틀로직 글로벌 공공부문 총괄 부사장 겸 총책임인 매트 터먼은 “새틀로직의 위성군이 확대되어 매주 세계 리매핑(remapping)이 가능해짐에 따라 AWS의 서비스를 활용해 일 100 테라바이트 이상의 영상을 다운로드하거나 저장할 수 있길 기대한다”며, “싱가포르 등 새로운 위치의 AWS 그라운드 스테이션이 신규 가동되면서 새틀로직은 빠르고 효과적인 확장이 가능해질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고 말했다. 

AWS 그라운드 스테이션 총괄인 짐 캐기는 “가치 있는 위성 데이터 및 인사이트를 실시간에 가까운 속도로 수집하기 위해 인공위성과 빈번한 통신이 필요한 AWS 그라운드 스테이션 고객들에게 싱가포르는 전략적인 위치가 된다”며, “AWS는 더 많은 고객이 인공위성 데이터를 활용할 수 있도록 계속해서 글로벌 AWS 그라운드 스테이션 네트워크를 확장하고 있다”고 밝혔다. 

싱가포르 외에도 오레곤(미국), 오하이오(미국), 중동(바레인), 유럽(스톡홀름), 아시아 태평양(시드니), 유럽(아일랜드), 아프리카(케이프타운), 하와이(미국), 남미(푼타 아레나스), 아시아 태평양(서울) 소재 AWS 그라운드 스테이션 안테나를 통해 고객은 데이터를 송수신할 수 있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AWS
Sponsored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