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소비자IT / 애플리케이션 / 통신|네트워크

"페이스북, 음성 기반 새 SNS 출시 예정"

2021.04.19 박예신  |  CIO KR
페이스북이 음성 기반의 새 소셜 서비스를 출시할 예정이라고 미 IT 매체 리코드가 18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리코드에 따르면 페이스북은 19일 ‘소셜 오디오’라는 행사를 열어 새로운 음성 SNS를 공개할 예정이다. 최근 인기를 끈 음성 기반 SNS인 클럽하우스와 유사한 서비스가 될 예정이라고 매체는 전했다. 
 
ⓒGetty Images Bank









매체에 따르면 이 음성 SNS는 페이스북의 화상회의 서비스인 ‘룸즈’의 음성 버전이다. 참석자들은 룸즈 내 가상 무대에서 스피커의 발언을 듣거나 말하는 등 음성을 기반으로 소통할 수 있다. 

룸즈는 지난 5월 코로나 19 사태가 한창인 가운데 페이스북이 발표한 화상 회의 서비스다. 최대 50명의 인원이 접속해 시간 제한 없이 화상 회의를 진행할 수 있다. 또 다른 화상회의 서비스인 줌을 견제하기 위해 출시한 것으로 업계는 보고 있다. 

이외에 페이스북은 이번 행사에서 음성을 녹음해 페이스북 뉴스피드에 업로드하는 서비스와 스포티파이와 연동되는 팟캐스트 서비스도 공개할 예정이라고 매체는 설명했다. 

한편 최근 음성 기반 SNS 클럽하우스가 유명인사들의 가입으로 인기를 끌자 각국 IT 업체들도 유사한 서비스를 내놓고 있다. 트위터는 올해 1월과 3월 음성 기반 SNS인 ‘스페이스’를 iOS와 안드로이드 버전으로 내놨으며, 알리바바는 미트클럽(Meeetclub)이라는 음성 SNS를 선보였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Sponsored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