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검색|인터넷 / 라이프 / 분쟁|갈등 / 비즈니스|경제

애플, 1억 달러 규모의 '인종 평등 및 정의 이니셔티브' 발표

2020.06.12 Brian Cheon  |  CIO KR
11일 애플이 1억 달러 규모의 인종 평등 및 정의(Racial Equity and Justice) 이니셔티브를 개시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WWDC의 세부 일정을 발표한 이후 발표된 이번 이니셔티브는 회사의 환경, 정책, 소셜 부문을 담당하는 리사 잭슨 부사장이 주도하게 된다. 

애플의 팀 쿡 CEO는 트위터 피드로 공개된 동영상 성명에서 “이번 이니셔티브는 유색 인종, 특히 흑인 사회를 대상으로 존재하는 기회와 존엄 측면의 사회적 장벽에 도전할 것이다. 교육과 경제, 평등, 형사 사법 개혁 문제에 특히 중점을 둔다”라고 말했다. 

쿡은 또 애플이 흑인 개발자를 위한 새로운 개발자 캠프를 개최할 것이라고 발표했다. 해당 캠프에 대한 세부 정보는 아직 공개되지 않았다. 

그는 이 밖에도 애플이 저평가된 계층의 인력을 더 채용할 수 있을 것이라며, “다양성과 포용성을 향한 새롭고도 유의미한 단계를 밟아갈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아울러 리사 잭슨 부사장이 주도할 이번 이니셔티브와 관련해 “흑인 대학, 커뮤니티 대학, STEM 교육, 소외 학생 및 교사 등의 측면에서 오랜 기간 진행해온 작업을 기반으로 구축될 예정이다. 또 평등 정의 이니셔티브와 같은 조직들과의 새로운 파트너십 또한 도모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