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라이프 / 모바일 / 소비자IT

와콤, 디지털 연필 ‘하이유니 디지털 펜’ 출시

2020.08.18 편집부  |  CIO KR
세계적인 타블렛 전문 기업 와콤(Wacom)은 ‘와콤 원’ 액정타블렛에서 활용할 수 있는 디지털 연필 ‘하이유니 디지털 포 와콤(Hi-uni DIGITAL for Wacom)’ 디지털 펜을 출시했다. 이번에 선보인 하이유니 디지털 펜은 디지털 창작 분야의 선두주자인 와콤과 필기구 전문 브랜드인 하이유니 연필이 협력해 제작했다. 

디지털 연필 ‘하이유니 디지털 펜’은 와콤 원 액정타블렛에서 사용할 수 있는 펜 액세서리로 육각 연필의 아날로그 느낌을 액정타블렛에서 디지털 펜으로 구현했다. 하이유니(Hi-Uni) 연필은 미츠비시 ‘유니’ 시리즈 중 베스트 셀러이자 고급 나무 소재를 사용한 연필 라인업으로, 1950년대부터 생산되어 창작자와 학생들의 학습에 사용되어 왔다. 오랫동안 전문 창작자와 사용자들에게 좋은 제품으로 인식된 하이유니 연필에 와콤의 펜 기술력이 더해짐으로써, 사용자들은 연필 특유의 따뜻한 감성을 디지털 드로잉과 디지털 판서를 할 때도 느낄 수 있다.

하이유니 디지털 펜은 하이유니 연필과 동일한 생산 공정으로 제작됐다. '유니컬러' 특유의 버건디 색상과 골든 링이 조화를 이루는 건 물론, 부드럽고 광택이 나는 페인팅이 더해져 고급스러운 디자인을 자랑한다.

하이유니 디지털 펜의 육각형 연필 모양은 손에 쥐었을 때 안정적인 그립감을 준다. 덕분에 작업 시 자연스러운 필기 경험을 제공하며, 연필 축은 드로잉 및 스케치 작업에 최적화되도록 설계됐다. 와콤의 필압 기술이 도입된 하이유니 디지털 펜은 정확하고 정밀한 와콤 펜 기능을 그대로 지원하며 디지털 펜으로서 편리성을 갖췄다.

하이유니 디지털 펜은 와콤 타블렛 중에서 13형 액정타블렛 와콤 원 모델과 호환된다. 와콤 원 액정타블렛은 온라인 수업, 원격 회의, 유튜브 강의 등 언택트 솔루션으로 주목받는 디지털 판서 기능을 지원하며, 일러스트나 웹툰, 굿즈 제작, 사진 및 동영상 편집 등 타블렛 초보 사용자나 학생 등 사용자 층이 매우 다양하다.

와콤 원 액정타블렛은 하이유니 디지털 펜 외에도 라미, 스테들러 펜 등 자신이 선호하는 브랜드나 드로잉 및 필기 스타일에 맞춰 펜을 선택해 사용할 수 있다. 하이유니 디지털 펜은 와콤 타블렛 이외에 와콤의 펜 기술이 장착된 (삼성 갤럭시 탭 또는 갤럭시노트 시리즈 등) 다양한 태블릿 PC와도 호환된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