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How To / 검색|인터넷 / 소비자IT / 애플리케이션

업무 집중력을 높여주는 구글 크롬 확장 프로그램 5가지

2021.12.06 Ashley Biancuzzo  |  PCWorld
오늘날 재택근무는 어느 직장에서나 볼 수 있는 흔한 광경이다. 재택근무로 누릴 수 있는 이점도 분명히 있지만, 단점도 있다. 일하는 도중 트위터나 틱톡의 늪에 빠져 헤어나오지 못한 경험이 누구나 있을 것이다. 하지만 기본 브라우저가 구글 크롬이라면, 이제 그럴 일은 없을 것이다. 사용자가 업무에 계속 집중할 수 있도록 돕는 구글 크롬 확장 프로그램 5가지를 소개한다.

이들 프로그램은 모두 구글 크롬 웹 스토어(Google Chrome Web Store)에서 무료로 다운받을 수 있다.
 

레스큐타임

 
ⓒ Google

사용자는 레스큐타임(RescueTime)을 통해 자신이 온라인에서 어떻게 시간을 보내는지 알 수 있다. 대부분 사용자는 자신이 하루에 소셜 미디어를 확인하는 횟수가 고작 몇 번에 불과하다고 생각한다. 사실이라면 나쁘지 않다. 하지만 필자의 경우, 알고 보니 매일 하루에 20번이나 소셜 미디어를 보고 있었다. 레스큐타임이 하루 동안 소셜 미디어를 확인한 횟수를 모두 합친 수치는 다소 충격적이었다. 하지만 이 프로그램의 목적은 사용자를 민망하게 하려는 것이 아닌, 시간을 더욱 효율적으로 관리하도록 돕는 것이다.
 

스테이포커스드

 
ⓒ Google

스테이포커스드(StayFocused)는 사용자가 특정 웹 사이트에서 보내는 시간을 제한한다. 예를 들면, 레디트(Reddit)와 같은 시간 낭비하기 좋은 웹 사이트에서 너무 많은 시간을 보내는 경우, 사용자는 스테이포커스드를 통해 시간 제한을 설정할 수 있다. 심지어 당혹스러울 정도로 많은 시간을 소비하는 웹 사이트를 완전히 차단하도록 설정할 수도 있다. 스테이포커스드는 다른 길로 샌 사용자가 다시 원상태로 복귀하고, 해야 할 일에 더욱 집중할 수 있도록 하는 확실한 방법이다.
 

모멘텀

 
ⓒ Google

모멘텀(Momentum)은 다양한 기능을 제공한다는 점에서 필자가 가장 좋아하는 크롬 확장 프로그램이다. 기본적으로 새로운 탭에서 체크리스트 작성 기능과 날씨 업데이트, 빠른 북마크 접근 등이 가능하다. 모멘텀은 사용자가 현재 해야 할 일에 집중할 수 있도록 하지만, 영감을 주는 인용구로 사용자에게 동기를 부여하기도 한다. 게다가 모든 새 탭의 배경은 겨울 산봉우리부터 광활한 바다에 이르기까지 아름다운 풍경으로 채워진다는 점이 특징이다. 이는 일의 늪에 빠진 사용자에게 기분 전환을 상기시키는 좋은 역할을 한다.
 

그래머리

 
ⓒ Google

이메일을 이해하기 쉽게 잘 작성하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 고객 서비스 직원이든,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든, 누군가가 보낸 이메일에 복잡한 말이 가득하면, 일반적으로 읽기 싫기 마련이다. 결국, 소통에 오류가 생기면 업무 생산성은 매우 떨어진다. 여기에 그래머리(Grammarly)가 필요하다. 그래머리는 문법 오류와 오타, 맞춤법 등을 검사한다. 필자는 에디터로서 그래머리를 매일 규칙적으로 사용하며, 매우 유용한 툴이라고 생각한다. 1차 검토 후, 혹시라도 놓친 부분이 없는지 기사 전체를 위에서부터 아래로 다시 한번 확인한다.
 

그레이트 서스펜더

 
ⓒ Google

그레이트 서스펜더(The Great Suspender)는 열려 있는 탭이 너무 많아 노트북이나 컴퓨터가 느려진 경우, 전반적인 성능을 향상시킨다. 그레이트 서스펜더는 기본적으로 일정 시간 동안 사용하지 않는 탭을 일시적으로 중단해 CPU와 메모리를 확보하고, 컴퓨터가 원활하게 실행될 수 있도록 한다. 일시 중지하지 않을 탭은 화이트리스트에 추가할 수 있어 설정하는 방법도 매우 쉽다. editor@itworld.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