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검색|인터넷 / 보안

프라이버시 검색엔진 '덕덕고', 안드로이드 휴대폰 속 앱 추적까지 차단한다

2021.11.26 Michael Crider  |  PCWorld
덕덕고(DuckDuckGo)는 검색이 곧 비즈니스라고 생각하는 이들에게 꽤 유명한 검색엔진이다. 사실 검색 내역은 사용자가 알든 모르든 상관없이 광고주가 만든 온라인 프로필의 일부일 뿐인데, 덕덕고는 이미 모바일 프라이버시 브라우저(Privacy Browser)를 통해 이런 검색 정보를 보호한다.
 
ⓒ DuckDuckGo

어떤 형태로든 일상적으로 사용자 정보를 얻으려 기웃거리는 여느 브라우저의 대척점에 있는 대안 브라우저다. 그런 덕덕도가 최근 한발 더 나아갔다. 휴대폰의 모든 앱의 트래킹 행위까지 차단하기로 한 것이다.

이른바 '앱 트래킹 프로텍션(App Tracking Protection)'이라고 불리는 기능으로, 기존 안드로이드용 덕덕고 브라우저에 추가될 예정이다. 이 기능은 기본적으로 iOS의 유명한 신기능과 매우 유사하다.

iOS에서는 사용자가 휴대폰에 설치한 서드파티 앱의 추적 기능을 직접 확인하고 차단할 수 있다. 덕덕고 앱은 다른 앱을 통해 활성화된 광고 추적기를 감지해, 구글이나 페이스북 같은 타켓 광고 업체로 데이터가 넘어가는 것을 차단한다.

이 앱은 백그라운드에서 실행되며 별도의 대시보드를 제공한다. 이 대시보드에서 어떤 앱이 추적 데이터를 전송하려 했고 어떻게 효과적으로 차단했는지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정기적으로 알림을 통해 차단된 추적기 관련 요약 정보를 보여준다.

안타깝게도 이 프라이버시 개선 기능은 아직 베타 단계여서 사용하려면 약간의 작업이 필요하다. 덕덕고 안드로이드 브라우저의 설정 메뉴를 열어 '프라이버시'를 탭한 후 앱 트래킹 프로텍션을 선택하면 된다. editor@itworld.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