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검색|인터넷 / 마케팅

플래티어, ‘D2C의 열풍 이유와 성공 전략’ 트렌드 리포트 공개

2021.11.25 편집부  |  CIO KR
플래티어가 11월 25일 ‘자사몰을 통한 D2C 열풍, 그 이유와 성공을 위한 준비 전략은?’ 이란 주제로 <트렌드 리포트 3호>를 발간했다.
 

보고서에 따르면 비대면 거래가 활성화된 최근 이커머스 업계에 가장 큰 화두는 단연 ‘D2C(Direct to Consumer)’다. ‘D2C’는 아마존, 알리바바 등 거대 이커머스 플랫폼을 거치지 않고 자사 플랫폼을 통해 소비자와 직접 거래할 수 있는 서비스를 말한다.

이에 플래티어는 이번 리포트를 통해 자사몰 구축이 주목받게 된 이유, 성공적인 D2C를 위한 준비 전략 등을 집중 분석했다.

더불어, 이번 리포트에서는 코로나 팬데믹으로 인한 여러 사회적 변화와 함께 이커머스 플랫폼의 집중화, 권력화 현상에 대한 문제점을 다뤘으며 그에 따른 자사몰이 인기를 얻게 된 배경에 대해 중점적으로 다루고 있다. 또한 소비자들에게 브랜드 가치를 전달하기 위한 전략으로의 ‘D2C’의 강점도 함께 상세히 소개했다. 

플래티어 이상훈 대표이사는 “나이키의 탈아마존 이후 D2C는 이커머스 업계의 트렌드로 자리잡았을 뿐만 아니라 그를 통해 많은 기업들이 D2C 시장 진입 역시 서두르고 있는 상황”이라며, “이번 리포트가 새로운 고객 경험 및 자사 브랜드 가치를 높이기 위해 D2C 전략을 고민하고 있는 기업에게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보고서에 따르면 자사몰을 구축한 이커머스 판매자들은 빠르게 변화하는 고객 선호도에 맞게 작업 방식을 조정할 수 있는 전략이 필요한데 민첩한 운영 모델을 구축하면 소규모의 여러 직종의 일을 하는 팀들이 짧은 스프린트로 작업하여 고객 결과를 기반으로 새로운 제품 및 서비스의 신속한 제공이 가능한 것으로 나타났다. 다변화되는 이커머스 경쟁 속에서 살아남기 위해 D2C 체질 전환이 필요한 시점이라고 덧붙였다. 

플래티어는 앞서 설명한 <트렌드 리포트>를 비롯해 ▲주제별 전문가의 심도 있는 논의를 엿볼 수 있는 <인사이트 리포트> ▲최신 IT 기술 트렌드를 소개하는 <IT/테크 리포트> ▲ 마케팅 실제 사례를 다루는 <마케팅 리포트> 등 다양한 업계의 비즈니스 동향을 분석한 리포트 4종을 정기적으로 발행할 예정이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