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검색|인터넷 / 소비자IT / 애플리케이션

'콘텐츠 인사이트를 한눈에'··· 구글, 서치 콘솔 인사이트 출시

2021.06.16 박예신  |  CIO KR
구글이 웹 콘텐츠의 실적을 파악할 수 있는 도구를 출시했다. 독자의 콘텐츠 발견 경로, 공감 여부, 유입 검색어 등에 대한 데이터를 개괄적으로 보여줌으로써 콘텐츠 제작자의 콘텐츠 관련 의사결정을 돕는다는 설명이다. 

15일(현지시간) 구글은 개발자 블로그를 통해 “어떤 콘텐츠가 타깃 청중들에게 반향을 불러일으키는지 파악하는 데 도움을 주는 ‘서치 콘솔 인사이트’를 베타 버전으로 출시했다”고 발표했다. 
 
ⓒGoogle Search Console Insight 


구글에 따르면 서치 콘솔 인사이트는 웹사이트 소유자, 콘텐츠 제작자, 블로거가 콘텐츠의 실적을 효과적으로 파악할 수 있도록 콘텐츠 관련 데이터를 제공한다. 가령, ▲가장 우수한 실적을 보이는 콘텐츠 ▲새로운 콘텐츠의 실적 ▲사용자가 웹에서 콘텐츠를 발견하는 방식 ▲콘텐츠 유입 검색어 ▲크리에이터의 콘텐츠와 웹사이트로 독자를 유도하는 게시물에 대한 정보가 그것이다.

서치 콘솔 인사이트는 구글 서치 콘솔 속성만 있다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이 속성을 구글 애널리틱스의 속성과 연결할 경우 콘텐츠에 관한 정보를 더욱 풍부하고 정확하게 얻을 수 있다는 게 구글의 설명이다.

서치 콘솔 인사이트를 이용하려면 먼저 구글 서치 콘솔에서 웹사이트 속성을 추가해야 한다. 이후 구글 서치 콘솔의 개요페이지 상단에서 서치 콘솔 인사이트를 선택하면 구글 검색 결과에서 콘텐츠 실적과 관련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