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소비자IT / 웨어러블

"애플, 차세대 에어팟에 건강 관리 기능 탑재··· 2022년 이후 상용화 예상" WSJ

2021.10.14 이호기  |  CIO KR
애플이 무선 이어폰 '에어팟'에 건강 관리 기능을 도입하는 방안을 연구 중이라는 보도다. 미국 월스트리트저널(WSJ)에 따르면 2022년 이후에 나올 차세대 에어팟에 청력 향상, 체온 측정, 자세 교정 등 건강 관리 기능이 추가될 전망이다.
 
ⓒ Jason Cross/IDG

최근 애플은 신형 에어팟 프로를 공개하면서 착용자가 앞에서 말하는 사람의 목소리에 집중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대화 증폭(Conversation Boost)' 기능을 소개했다. 보도에 따르면 애플은 이 기능을 확장해 보청기처럼 사용자의 청취력을 향상시키기 위한 연구를 진행 중이다.

WSJ는 경증에서 중증의 청력 손실을 치료하기 위한 보청기 시판을 허용하는 미국 식품의약청(FDA)의 새로운 규정에 따라 에어팟을 보청기로 판매할 수 있다고 전했다.

WSJ가 입수한 문건에 따르면 애플은 에어팟 착용자의 체온을 측정하는 기능도 검토 중이다. 신형 애플워치의 피부 온도 측정 센서와 유사한 체온계를 에어팟에 장착하는 방법을 연구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기존의 고막체온계는 적외선 센서를 활용해 체온을 측정하는데, 애플이 에어팟에 이 센서를 어떤 방식으로 탑재할 것인지는 구체적으로 알려지지 않았다.

또 애플은 차세대 에어팟에 자세 모니터링 및 교정 기능을 추가하는 방안을 고려 중이다. 에어팟 착용자의 자세가 흐트러질 경우 동작 감지 센서를 통해 경고 메시지가 전송되고 자세를 교정하도록 돕는 기능이다.

WSJ는 이러한 건강 관리 기능이 내년까지는 상용화되지 않을 것으로 예상된다고 전했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