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디지털 디바이스 / 라이프 / 로봇|자동화 / 소비자IT

바퀴 달린 알렉사··· 아마존, 가정용 로봇 ‘아스트로’ 공개

2021.09.29 Brian Cheon  |  CIO KR
아마존이 자사의 첫 가정용 로봇 아스트로(Astro)를 공개했다. 이 바퀴 달린 로봇은 알렉사 구동 스마트 디스플레이, 잠망경 형태의 카메라, 사용자와의 상호작용 및 가정 순찰을 위한 컴퓨터 비전, 센서, AI 기능을 갖추고 있다. 사용자의 목소리에 움직임과 표정(만화 스타일의 눈)으로 반응하기도 한다. 

아스트로가 이용하는 위치 매핑 기술은 SLAM(simultaneous localization and mapping)이다. 오늘날 고급 로봇 청소기들이 활용하는 기술이다. 아마존은 이 기술을 통해 가정의 변화하는 환경에 잘 적응할 수 있다고 전했다. 계단과 같은 위험 요소를 스스로 감지하는 것은 물론 반려 동물 등과 같이 움직이는 장애물이 출현했을 때에도 대응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아스트로의 재주는 여기에 그치지 않는다. 가족 구성원을 인식하도록 훈련될 수 있으며 알림을 제공하고 수신 전화에 응답하는 것도 가능하다. 아스트로로를 통해 TV를 시청하거나 음악을 감상하는 경우, 또 화상 통화를 하는 경우에는 디스플레이와 카메라가 사용자를 향하며 사용자를 쫒아다니기도 한다. 아스트로 내부에 특정 물건을 넣고 다른 이에게 배달하도록 지시할 수도 있다. 



보안 기능을 이용하려면 링 프로텍트 프로 모니터링 서비스에 가입해야 한다. 링 알람 시스템과 통합될 수 있으며, 아스트로가 가정을 순찰하고 움직임 등을 감지해 능동적으로 대응하게 된다. 침입자를 실시간으로 보여주고 녹화한 영상을 링 클라우드 스토리지에 저장하고 사용자에게 경고를 발송하는 등이 그것이다. 

이 밖에 아마존은 아스트로를 소개하는 동영상에서 로봇이 잠망경 형태의 카메라를 이용해 로봇보다 높은 위치에 있는 스토브가 켜져 있는지 확인하는 시나리오를 제시했다.

원격으로 보호가 필요한 가족을 가진 이라면 아마존이 노인 등의 상태를 확인하고 아마존의 드롭 인(Drop In) 기능을 사용해 연결 상태를 유지하는 기능을 관심이 있을 수 있다. 이 로봇은 또 원격지의 피보호자에게 긴급한 도움이 필요한 경우 지역 서비스에 24시간 접근할 수 있도록 하는 ‘아마존 투게더’와 통합될 수 있다. 



개인 정보 보호
아마존은 아스트로가 개인 정보 보호를 위해 안면 학습과 같은 기능을 대부분은 온보드 처리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또 다른 알렉사 기반 스마트 디스플레이 및 스피커와 마찬가지로 이 로봇에는 온보드 마이크와 카메라를 끌 수 있는 물리적 버튼이 존재한다. 활성화 명령을 수신하거나 오디오 또는 비디오를 클라우드로 스트리밍할 때에는 잠망경 카메라 상단의 LED가 켜진다. 특정 방에는 출입하지 않도록 설정할 수도 있다. 

아스트로의 배송일은 연말로 예정돼 있다. 일단 999.99달러의 가격에 데이 1 에디션(Day 1 Editions)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선보인다. 이 가격에는 링 프로텍트 프로 6개월 이용권이 포함돼 있다. 회사는 아스트로의 정상가격이 1,449.99달러이며 여기에는 링 프로텍트 프로가 포함되지 않았다고 전했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