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디지털 디바이스 / 소비자IT

HP, 최신 워크스테이션 라인업 ‘Z by HP’ 공개

2021.09.28 편집부  |  CIO KR
HP가 9월 28일 강력한 컴퓨팅 성능을 필요로 하는 전문 크리에이터, 데이터 사이언티스트 및 고사양 작업 사용자를 위한 최신 워크스테이션 라인업 ‘Z by HP’를 선보였다. 

이번 라인업은 기존 워크스테이션의 전문가급 성능은 유지하면서도 하이브리드 업무 환경을 위해 이동성을 강화한 모바일 제품군과 전문 크리에이터, 설계 전문가 등을 위한 엔트리급 데스크톱 워크스테이션으로 구성돼 있다고 업체 측은 밝혔다.

이와 더불어 재택근무 중에도 사무실의 워크스테이션에 원격으로 접속해 협업이 필요한 복잡한 프로젝트도 실시간으로 대응할 수 있게 하는 HP Z 센트럴 커넥트(HP ZCentral Connect)를 새롭게 지원한다.

또한 IT 부서에서 워크스테이션 리소스를 효율적으로 모니터링, 관리할 수 있는 솔루션인 Z 센트럴 리모트 부스트(ZCentral Remote Boost)도 선보인다고 업체 측은 전했다.

HP 코리아 김대환 대표이사는 “오늘날 데이터 사이언티스트나 전문 크리에이터와 같이 고사양 작업이 필요한 전문가들은 워크플로우를 개선하고, 시공간의 제약 없이 원활히 작업할 수 있는 최신 기술을 필요로 한다”라며, “HP는 이동성과 첨단 기능을 갗춘 Z by HP 신작 라인업을 통해 고사양 작업 전문가들의 기대를 넘어설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HP ZBook 스튜디오 G8(HP ZBook Studio G8)은 크리에이티브 애플리케이션과 작업에서의 까다로운 조건을 충족시키고, 최적의 작업 환경을 구현하기 위해 특수 제작, 설계됐다.

120Hz 주사율의 HP 드림컬러(HP DreamColor) 디스플레이로 크리에이티브 프로젝트나 설계의 정확도를 높였으며, 창의성을 자유롭게 발휘할 수 있도록 최대 엔비디아 RTX A5000 그래픽카드 또는 지포스 RTX 3080 GPU, 11세대 인텔 코어 i9 vPro 프로세서를 탑재했다. 또한, 키보드 RGB 색상 커스터마이징, OMEN 게이밍 허브를 통해 차별화된 게이밍 경험을 즐길 수 있다.

HP ZBook 퓨리 G8(HP ZBook Fury G8)는 사용자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한 모바일 워크스테이션으로 15인치와 17인치 옵션을 제공하며, 날렵하고 슬림한 디자인과 함께 데스크톱 성능을 보여준다.

HP 사운드 캘리브레이션(HP Sound Calibration)과 HP 슈어뷰(HP Sure View)를 통해 이동 중에도 뛰어난 성능을 발휘하고 보안과 생산성을 유지한다. 최신 11세대 인텔 코어 i9·제온 프로세서, 최대 128GB 3,200MHz 시스템 메모리, 엔비디아 RTX A5000 그래픽 카드, 썬더볼트4를 탑재해 복잡한 데이터를 손쉽게 생성, 렌더링, 편집 및 시뮬레이션이 가능하다.


HP ZBook 파워 G8(HP ZBook Power G8)는 추가 옵션을 선택해 전문가급 성능으로 업그레이드할 수 있다. ISV(Independent Software Vendor) 인증, HP 보안 솔루션 등을 지원해 워크플로우와 중요한 정보를 보호할 수 있다. 11세대 인텔 프로세서, 최대 64GB 3,200MHz 시스템 메모리, 엔비디아 RTX A2000 그래픽카드, PCle G4를 탑재했다. 

HP ZBook 파이어플라이 G8(HP ZBook Firefly G8)는 무게 최소 약 1.35kg로 뛰어난 이동성을 지닌 것은 물론 정확한 컬러 구현이 가능한 디스플레이를 갖춘 모바일 워크스테이션이다. 14인치와 15.6인치 모델로 구성 되었으며, 2D 설계와 반복적인 3D 작업에 필요한 성능을 제공한다. 
 
HP Z1 타워 G8(HP Z1 Tower G8), HP Z2 스몰 폼팩터 G8(HP Z2 Small Form Factor G8), Z2 타워 G8(Z2 Tower G8)을 아우르는 Z by HP 엔트리급 데스크톱 라인업은 전문가들이 어디서든 생산성, 연결성, 협업, 보안성을 확보할 수 있도록 기술과 툴을 제공한다.

이전에는 GPU 성능이 뛰어난 하이엔드급 데스크톱 워크스테이션에서만 처리 가능했던 대량 데이터 관리와 같은 작업들을 합리적인 가격대의 제품으로도 할 수 있게 됐다고 업체 측은 설명했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HP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