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디지털 디바이스 / 소비자IT

코닝, 고릴라 글래스 DX 제품군 발표…“모바일 기기 카메라 성능 최적화”

2021.07.23 편집부  |  CIO KR
코닝이 스크래치 저항성과 내구성을 갖춘 유리 복합 소재의 새로운 카테고리 ‘DX 고릴라 글래스(Gorilla Glass with DX)와 DX+ 고릴라 글래스(Gorilla Glass with DX+)를 발표했다. 



코닝은 이 기술을 모바일 기기 카메라에 적용할 경우 첨단 광학 성능, 우수한 스크래치 저항성, 내구성이라는 고유한 조합을 통해 전문가 수준의 이미지 촬영이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코닝 고릴라 글래스 사업부 부사장 겸 총괄 책임자인 제이민 아민은 “기존 카메라는 저반사(AR) 코팅을 사용해 빛 투과 능력을 개선했지만, 저반사 코팅은 스크래치에 취약하기 때문에 이미지 품질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친다”라고 말했다.

이어서 그는 “코닝의 고릴라 글래스 복합 소재는 기존 저반사 코팅 대비 강화된 스크래치 저항성과 내구성을 모바일 기기 카메라 렌즈 커버에 제공할 뿐만 아니라, 이들 기기에서 요구되는 광학 성능도 개선한다”라고 덧붙였다. 

코닝은 스마트폰 카메라 렌즈 돌출부의 렌즈 커버용으로 이상적인 솔루션을 고안했다고 밝혔다. 코닝의 유리 복합 소재는 카메라 렌즈의 주변광을 98%까지 받아들여 카메라 디자인의 전체 기능성을 강화하고 고품질 이미지와 동영상을 지원한다. 고릴라 글래스 DX 제품군은 광학 성능과 보호 기능을 동시에 제공한다.  

카메라 렌즈 커버용 고릴라 글래스 DX 제품군은 삼성전자의 제품에서 첫 선을 보일 예정이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Sponsored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