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01.18
따끈따끈한 자동차 관련 앱과 기술
Daniel Ionescu | PCWorld
자동차에 멋진 내비게이션이나 엔터테인먼트 시스템이 없더라도, 운전자는 아이폰과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전용 앱과 서비스를 이용해 안전하고 정확하게 또한 비용도 절약하면서 도착지에 갈 수 있다. 하지만 운전 중에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것은 잠재적으로 위험하고, 이같은 앱으로 산만해질 수 있다는 점도 유의해야 할 것이다. 곧 선보일 우수한 자동차 앱과 기술을 소개한다. editor@itworld.co.kr
스카우트
스카우트(Scout)는 무료 앱으로, GPS 기능과 함께 아이폰 사용자들에게 유용한 기능을 제공한다. 이 앱은 통근 시간의 실시간 교통 상황을 업데이트해주며, 텔리나브(TeleNav)의 DB에서 교통 상황에 맞는 운행 시간을 알려주며, 출발 시간을 알려주기도 한다. 레스토랑에서 주요소까지, 현금인출기까지의 다양한 설정으로 지도를 회전하면서 여러 지점을 보여준다. 아이폰 전용 스카우트나 관련 웹사이트를 방문하면 된다.
1
도로 위의 소셜 네트워킹
에스코트 라이브(Escort Live)는 블루투스를 이용한 소셜 레이더 탐지 서비스로, 아이폰이나 안드로이드 폰을 관련 앱인 ‘스마트코드 라이브(SmartCord Live)’에 접속한다. 앱은 다른 사용자들이 등록한 데이터에서 25마일 반경에 있는 레이더 경고를 보여주고, 단속을 피하기 위해 사용된다. 스마트코드 라이브 전원 코드와 아이폰 앱이나 안드로이드 앱 번들과 에스코트 라이브 서비스 구독은 현재 80달러 이하의 가격으로 사용할 수 있다.
2
소셜 톰톰
전화기 내에 있는 GPS 앱은 3G 데이터 접속일 때만 그 기능을 발휘한다. 사각지대나 지도가 사라지면 곧바로 구글 지도를 보기 원할 것이다. 아이폰과 아이패드 전용 톰톰(TomTom) 앱은 40달러로, 기기에 저장된 지도로 이같은 문제를 해결하고 있다. 더 이상 3G에 의존하지 않아도 된다. 곧 업데이트될 앱은 CES에서 발표됐는데, 소셜 네트워크에 연결되고, 도착지를 공유할 수 있고, 도착 시간을 친구에게 페이스북, 트위터, 이메일, 문자메시지로 알릴 수 있고, 친구의 주소에 접속해 페이스북은 장소와 행사 위치를 빠르게 찾을 수 있다.
3
코브라 조이라이드
코브라 조이라이드(Cobra JoyRide)는 40달러의 12볼트 USB 자동차 충전기이다. 사용자가 USB 포트로 전화기를 연결할 때 조이라이드 안드로이드 앱이 실행된다. 조이라이드는 올해 2분기에 출시될 예정이고, 자동으로 블루투스 기능을 활성화하고, 와이파이 기능은 비활성화했다. 조이라이드는 배경 음악을 실행하면서, 충전기와 전화기가 연결되지 않았을 때도 내비게이션 앱을 가져오거나 GPS 사진으로 도착지의 지도를 보여주기도 한다.
4
아이트립(iTrip)
자동차 안에서 아이폰을 이용해 음악을 듣거나 충전하는 방법을 찾으려면, 그리핀 아이트립 듀얼커넥트(Griffin iTrip DualConnect)로 충전하면서 스테레오 음악을 들을 수 있다. 60달러로, 액세서리는 FM 송신기와 12볼트 자동차 전원 콘센트를 결합해, 케이블 연결은 아이폰 도크에 전화를 충전하는데 이용하고, 전화의 헤드폰 잭이나 무선 신호로 음악을 즐길 수 있다. 헤드폰 잭을 이용하면 더 나은 음질을 제공한다. 물론 자동차 사운드 시스템에 USB 포트가 장착돼 있다면 이 기기를 사용하지 않아도 된다.
5
아이온더로드(Eye On The Road)
반충돌 기능을 가진 새로운 자동차가 없고 안드로이드 전화기를 가지고 있다면, 아이온로드(iOnRoad)가 있는지 확인해보는 것이 좋겠다. 앱은 스마트폰의 카메라와 센서를 사용해 앞으로의 교통 상황을 인식하고 잠재적인 사고에 대해 경고한다. 전화기는 높은 곳에 놓으면 앱은 다른 자동차에 너무 가까이 가거나 차선을 변경할 때 먼 거리까지 모니터하고, 교통 위험을 경고하기도 한다. 또한 자동차에 최적화된 인터페이스로, 최근 속도와 기상 상태 뿐만 아니라 음악 라이브러리나 연락처에 접속할 수 있다.
6
내차는 어디에?
무료 앱인 ‘내차 찾기(Find My Car)’는 아이폰 전용 자동차 앱으로, 자동차가 밖에 있을 때 유용하다. GPS 위치 기술을 이용해 지도에서 주차 위치를 알려준다. 확대 기능은 전화기 카메라로 자동차가 어디에 있는지 알려준다. 안드로이드 사용자들은 무료인 파크드로이드(Parkdroid) 앱이 유사한 기능을 한다.
7
음성 제어 기술
만약 아이폰 4S 사용자라면, 자동차에서도 시리(Siri)로 음성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즉 전화를 보지 않고도 이메일, 문자 메시지, 위치를 불러올 수 있다. 이전 아이폰 사용자들이라면, 음성제어(VoiceControl) 명령이 내장되거나 4가지 다른 음성 제어 앱을 선택하면 된다. 구글의 보이스 액션(Voice Action)은 안드로이드에서 전화, 웹, 인근 지역을 글자 대신에 음성으로 찾을 수 있다. 만약 다른 시리와 같은 안드로이드 대안을 찾고 있다면 대부분 무료다.
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