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CIO / How To / SNS / 경력관리

링크드인 팁 : 새로운 구직 기능 활용하기

2011.07.27 Kristin Burnham  |  CIO
링크드인 프로필에서 여백이 있다면, 당신은 충분한 시간을 가지고 그것들을 채워나가고 싶어할 수 있다. 전문 네트워킹 사이트인 링크드인은 구직자들이 링크드인 프로필 정보를 버튼 클릭으로 고용 사이트에서 딱 맞는 포지션에 지원하는 데 이용할 수 있는 플러그 인(Plug-in)을 내놓았다.

‘링크드인으로 지원하기(Apply with LinkedIn)’라는 이 새로운 기능은 이력서를 내는 사람이 제공하는 정보가 쉽게 개인화되도록 몇 가지 단계를 요구한다. 당신이 기업의 웹사이트에 있는 ‘링크드인으로 지원하기’ 버튼을 클릭하면, 당신의 프로필에서 어떤 분야를 수정할 수 있도록 새로운 팝업 창이 뜰 것이다. 당신은 추천서도 추가할 수도 있다.

당신이 한번 ‘이력서 제공(Submit Application)’ 버튼을 클릭해 수정을 마치면, 링크드인은 당신이 지원하고자 하는 회사에서 현재 근무 중인 당신의 네트워크 지인들에게 당신의 이력서를 보여준다. 당신은 링크드인 지인들에게 이 사실을 공지할 수 있다. 당신이 그 회사와 어떤 연결 고리도 없다면, 링크드인은 당신이 그들과 일상적으로 연결된 두번째 연결 고리를 제안할 것이다. 이 때, 당신은 지인들에게 당신을 소개해 달라고 요청할 수 있다.

링크드인의 기술 제품 관리자인 조나단 시텔에 따르면, 일반적으로 기업은 신규 채용 시, 내부 추천인의 말을 전적으로 신뢰하기 때문에 이 과정은 매우 중요하다.

구직자들은 ‘구직 완료(Saved Jobs)’ 탭에서 모든 링크드인으로 이력서를 제출했는지 여부도 확인할 수 있다.

기업을 위한 ‘링크드인으로 지원하기’
자사 웹사이트에 이 버튼을 넣고 싶어하는 기업이라면, 링크드인 개발자 페이지를 방문해 정보를 얻을 수 있다. 기업은 꽂아서 바로 설치하는 방법으로 이 버튼을 설치할 수 있으며 원한다면, 별다른 개발 과정 없이 커스터마징도 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색상을 바꾸거나 기업 로고 및 전화번호를 넣을 지 말 지 등을 바로 선택해 구축할 수 있다.

물론 기업들이 활용할 수 있는 더 나은 프로그래밍도 있다. 기업은 텍스트로 된 지원자의 이력서와 다른 기술 경력 사항을 점검하면서 딜리버리 메커니즘과 자바 스크립트 콜백을 설치할 수 있다.

기업들은 각각의 이력서를 요약한 이메일 수신도 선택할 수 있다. 또한 링크드인에 입력한 구직 정보는 일반적인 헤드헌팅 기업의 이력서 시스템으로 자동으로 입력된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