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모바일 / 운영체제

기업용 모바일 플랫폼, 애플 iOS '깜짝 선전'

2011.07.26 Nancy Gohring  |  IDG News Service
안드로이드가 강력한 성장세를 기록하고 있지만, 기업들은 안드로이드에 대해 조심스러운 태도를 지속하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굿 테크놀로지(Good Technology)가 배포한 자료에서 드러난 결과다.

이 회사에 따르면 자사 기업 고객들의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애플의 iOS 기기들이 안드로이드 기기들보다 더 많은 인기를 누리고 있다. 2분기에는 아이패드 도입량이 나머지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및 태블릿의 도입량을 합한 것보다 많았을 정도였다.

굿 테크놀로지는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을 기업 네트워크에 안전하게 접속할 수 있도록 하는 스마트폰 소프트웨어, 서버 소프트웨어, 네트워크 운영 센터 등의 제품을 공급하는 기업이다.

이 회사는 정기적으로 자사 고객사의 모바일 기기 활용 현황에 대해 발표하고 있다. 단 이 회사의 보고서에는 블랙베리 제품군과 관련한 데이터는 포함되지 않는데, 이는 리서치 인 모션이 자체적으로 굿 테크놀로지의 제품과 같은 보안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기 때문이다.

굿 테크놀로지의 2분기 조사 보고서에 따르면 아이패드와 아이패드 2는 기업에 도입된 전체 기기 중 27.2%를 차지했다.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은 24%였다. 안드로이드 태블릿은 전체 태블릿 도입량의 3.1%를 점유하는데 그쳤다. 이는 지난 1분기보다도 오히려 하락한 수치다.

굿 측은 기업 스마트폰 측면에서도 아이폰이 66%로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의 33%에 비해 두 배 많았다고 덧붙였다.  

전체 시장에서는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이 아이폰을 넘어서고 있다는 측면에서 볼 때, 기업들이 iOS 기기를 더 선호하는 추세가 뚜렷한 것으로 풀이된다. 컴스코어의 5월 자료에 따르면, 미국 스마트폰 가입자의 38%가 안드로이드를 선택했으며 아이폰은 27%였다. 3위는 25%의 RIM이었다.

굿 측은 기업 시장에서의 아이폰 강세에 대해 의외라고 표현했다. 이 회사는 기업 시장에서도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이 올해 중 아이폰을 넘어설 것이라고 예측했던 바 있다. 그러나 회사는 이번 보고서에서 "앞선 예측을 폐기한다. 애플의 향후 계획을 감안하면 이러한 일이 발생할 가능성은 희박하다"라고 밝혔다.

한편 이 회사의 보고서에는 금융 서비스 기업들이 지난 2분기 모바일 기기를 대거 도입하기 시작했다는 사실도 포함돼 있다. 이 분야의 기업들은 전체 기업 개통량의 40%를 차지했다. 2위는 17%를 점유한 비즈니스 및 전문 서비스 제공 기업들이었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Sponsored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