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모바일 / 애플리케이션

PC 제어를 위한 최고의 아이패드 앱을 찾아라

2011.06.28 Robert Strohmeyer  |  PCWorld
아이패드는 이미 다수의 유용한 앱을 확보하고 있지만 아직 데스크톱 PC를 대체하기에는 역부족이다. 그렇다고 해서 출장 시 꼭 무거운 노트북을 들고 다녀야 한다는 말은 아니다. 충분히 안정적인 인터넷 연결만 확보된다면 아이패드를 이용해 사용자의 위치에 구애 받지 않고 PC를 제어할 수 있다.
 
애플 앱 스토어에는 무수히 많은 원격 데스크톱 앱이 등록되어 있다. 사용자는 이 다양한 앱들을 이용해 원거리에서도 PC를 제어할 수 있다. 우리는 싸이트릭스 고투마이PC(Citrix GoToMyPC), 로그미인 이그니션(LogMeIn Ignition), 스플래시톱 리모트 데스크톱(Splashtop Remote Desktop), 와이즈 포켓클라우드 프로(Wyse PocketCloud Pro) 등 다운로드 상위 4개의 앱 중 제어기능, 성능, 편의성을 두루 갖춘 최고의 앱을 찾아보기로 했다. 여기 그 결과를 정리해 보았다.
 
싸이트릭스 고투마이PC(Citrix GoToMyPC)
오랫동안 PC 사용자들의 사랑을 받아온 고투마이PC는 원격 데스크톱 앱이 인기를 얻기 오래 전부터 소비자 친화적인 원격 데스크톱 접속 영역을 개척해왔다. 고투마이PC는 기본적인 최종 소비자 접속부터 고급 보안기능과 관리자 기능을 갖춘 기업 수준의 계정 등 다양한 수준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기본 적인 단일 컴퓨터 서비스는 1년에 99달러의 요금으로 이용할 수 있으며, 여기에는 아이패드용 앱도 포함되어 있다.

살펴본 앱들 중 고투마이PC(GoToMyPC)의 툴 바가 가장 직관적이다.
 
싸이트릭스(Citrix)는 원격 데스크톱 분야에서의 다년간의 경험을 바탕으로 간단하고 사용하기 쉬운 앱을 개발했다. 제어 기능이 특별히 기발한 것은 아니지만 기본에 충실하면서도 탄탄하고 직관적이다. 화면 상단의 탭-다운(Tap-Down) 메뉴에는 정갈하게 분류된 버튼이 자리잡고 있어 사용자는 원격 호스트 접속 끊기, 키보드 접근, 방향키로 전환(텍스트 영역에서 커서를 정확하게 이동시키기 위해서 사용), 설정 패널 열기 등의 기능을 손쉽게 이용할 수 있다. 또한 모든 요금제상품에는 원격 인쇄, 화면 차단, 파일 전송 등의 기능이 포함된다.
 
아이패드용 고투마이PC는 다른 아이패드용 앱과 마찬가지로 멀티터치 제스처(Multitouch Gesture)기능을 지원한다. 한 손가락 터치는 마우스 한번 클릭, 두 손가락 터치는 더블 클릭에 해당하며 세 손가락 터치 시 키보드를 불러온다. 또한 핀치투줌(Pinch-to-Zoom), 드래그, 스크롤 등 iOS의 기본적인 동작기능도 지원한다.
 
테스트 시 고투마이PC는 아이패드에서 원활히 작동했으나 결코 작동 속도가 가장 빠르다고 할 수는 없었다. 고투마이PC는 안정적인 광대역 연결을 통해 신속하게 작동했고 화면처리(Rendering)도 상당히 원활한 편이었다. 또한 이 앱은 주 사용자의 암호와는 구별되는 호스트 머신(Host Machine)을 위한 독립적인 암호를 요구하는 등 유용한 보안 도구를 제공한다는 점이 다른 앱들과는 구별되는 점이라 할 수 있다. 이런 보호장치는 만에 하나 아이패드를 분실했을 때 시스템 침입을 예방할 수 있어 유용하다.
 
하지만 나머지 앱들의 경우 무료 또는 30달러 미만의 가격으로 추가적인 서비스 요금 없이 이용할 수 있는 반면에 고투마이PC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호스트 1대당 99달러를 지불해야 하는 점이 눈에 띈다. 만약 보안을 최우선으로 생각한다면 기업수준의 신뢰성과 보안성으로 인정받는 고투마이PC의 가격이 정당성을 확보할 수도 있을 것이다. 하지만 연간 이용계약을 체결하기에 앞서 좀 더 저렴한 대안들을 고려해보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이다.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