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모바일 / 소비자IT / 신기술|미래

업무에서의 태블릿 활용 사례 '현장 속 아이패드 15선'

2011.06.21 Tom Kaneshige  |  CIO

폼페이의 고고학 발굴 현장부터 할리우드의 영화 세트장과 비행기의 조종석까지 온갖 종류의 장소들에서 아이패드의 사용이 보고되고 있다.

고고학자: 아이패드로 고대를 찾는다.

폼페이의 고대 폐허 속에서 발굴 작업을 하는 동안, 한 고고학자가 아이패드에 기록을 작성하고 있다. 아이패드2로는 게다가 현장에서 사진도 찍을 수 있어서 유용하다고. 인디아나 존스가 아이패드를 사용했을 수도 있지 않을까? 틀림없다. 나쁜 녀석들이 그의 3G 아이패드를 훔쳐가면 존스 박사는 아이폰 찾기 앱으로 아이패드와 그들을 추적했을 것이다.

 

경찰관: 아이패드로 범죄자를 잡는다.

경찰관이 속도 위반으로 당신을 세웠다. 이후 그는 차에서 무엇을 하느라 나오지 않는 것일까? 설마 앵그리버드(Angry Birds) 게임을 하는 중일까? 그럴 가능성도 있다. 하지만 게임보다는 기본 정보에 접근하고, 메모하고, 지도를 확인하고, 어쩌면 사진이나 비디오를 찍고 있을 수도 있다. 아이패드는 빠르게 경찰관의 새로운 파트너로 변모하고 있다.

영화 감독: 아이패드 한번 보고, 레디! 액션!

드디어 감독들이 여배우들의 오래된 질문에 대답해줄 수 있게 됐다. '지금 이 씬의 의도나 동기가 무엇인가?'라는 질문이다. 그저 아이패드에 있는 장면 노트들을 확인하고 해당 몇 줄만 읽어주면 된다! 아이패드는 영화 감독의 새로운 64GB 클립보드가 되어가고 있다.
 
조종사: 아이패드를 보면서 이륙

항공기의 조종사들은 두꺼운 비행 교범을 참조하거나 항해도를 훑어봐야 했다. 그러나 아이패드가 있으면 조종사들은 가장 최신 정보를 빠르고 쉽게 찾을 수 있다. 아이패드는 날아오를 준비가 되어 있다!

의사: 하루 한 번 아이패드를 복용하세요

의학박사 클라이드 설리번(Clyde Sullivan, M.D.)은 심장전문의로 텍사스 장로교 병원에 근무한다. 그는 아이패드를 이용하여 환자들을 체크하고 동료들과 협의한다. 아이패드는 더 이상 의사들이 그들의 사무실과 진료소에 묶여 있지 않고 자유롭게 환자들과 더욱 많은 시간을 보낼 수 있게 해준다.  

영적 지도자: 영적 지도자의 파트너

애플의 추종자들은 스티브 잡스와 그의 제품들을 마치 종교처럼 떠받는다. 이제 영적 지도자도 아이패드의 위력을 맛보고 있다. 아이패드를 이용하여 중요한 문장들을 읽고 참조, 일정 관리, 가르치고 설교하기 위한 메모 작성 등을 할 수 있다.

뮤지션: 아이패드를 이용한 잼 세션

잼 세션부터 늦은 밤의 DJ나 길거리 밴드까지, 아이패드는 작곡가들의 영감을 불러 일으키고 있다. 가장 잘 알려진 작곡 앱은 애플 고유의 개러지밴드(5달러)로, 다수의 오디오 트랙을 만들고 들어볼 수 있다.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Sponsored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