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CIO / 리더십|조직관리 / 분쟁|갈등

블로그 | CFO도 CIO의 마음을 읽어야 한다

2011.06.16 Roy Harris  |  CFO world

CFO월드의 자매지, CIO 매거진은 최근 IT리더들이 재무를 알아야 한다고 강조하고 있다. 필자는CFO 역시 IT를 알아야 하고, CIO의 마음을 읽으려 노력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CIO 매거진은 IT부서장을 위한 연재 기사를 싣고 있다. 그리고 그 주제는 대단히 CFO들도 관심을 가져야 할 분야다. 현재의 이슈는 CFO가 클라우드 컴퓨팅과 소비자 기술에 대해 귀 기울일 필요가 있다는 것이다.

간단히 말해, 월스트리트저널 기자 출신이면서 필자의 예전 동료인 빌 벌클레이가가 최근 게재한 기사들을 보면, IT리더들이 재무 담당자들과 논의하는 방식을 바꿔야 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예산 시기와 전체 예산에 대해 논의하는 모든 방식을 바꿔야 한다는 의미다. CIO와 CFO 논의에서 두 가지 핵심 영역은 구체적으로 클라우드 컴퓨팅과 소비자화다. 이 또한 여러 차례 언급됐었다.

CIO 편집장 매리프란 존슨의 기사 역시 CIO와 CFO의 관계 변화에 대해 소개했다. 그녀는 IT와 재무의 관계의 변화가 여전히 초기 단계라고 전했다. 그러나 CIO들이 그들 자신을 인프라 제공자보다는 서비스 제공자로 생각하기 시작했고 그녀는 밝혔다.

필자는 재무 담당자들도 이 의견에 동의할 것이라고 확신한다. ciokr@k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Sponsored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