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비즈니스|경제

BNP파리바은행, CA의 프로젝트 관리 플랫폼 도입

2011.05.09 Antony Savvas  |  Computerworld

글로벌 금융 서비스 기업 BNP파리바 퍼스널 인베스터스(BNP Paribas Personal Investors)가 IT자원 활용을 향상시키기 위해 프로젝트 및 포트폴리오 관리(PPM) 시스템을 도입했다.

 

BNP는 “CA 클래러티(Clarity) PPM 기술이 프로젝트 거버넌스와 재무 모니터링을 전세계적으로 향상시킬 것”이라고 말했다. 독일, 프랑스, 인도 등에 있는 340명의 BNP 사용자들은 클래러티 PPM을 사용하고 있다.

 

CA 클래러티 PPM은 IT프로젝트의 완료를 최적화시키고 내외부 자원을 활용하며 비용 할당을 개선하는 데 활용되고 있다. 또한 이 소프트웨어는 금융서비스기업의 회계 시스템으로 데이터를 공급하도록 지원한다.

 

BNP파리바 퍼스널 인베스터스의 IT기업 포트폴리오 매니저 벤자민 모랫은 “관련 프로젝트 모니터링 메트릭스와 지표를 도임함으로써 IT 투명성을 높였다”고 밝혔다.

 

“통합된 기술은 BNP파리바가 자원을 최적화하고 우선순위화와 유럽 프로젝트의 모니터링을 향상시켰으며 다양한 투자 포트폴리오를 관리할 수 있게 했다. 또한 우리가 모든 나라에서 사용할 수 있는 공통 언어를 제공한다”라고 모랫은 덧붙였다.

 

프로젝트 승인 전을 예로 들면, 포트폴리오 관리자와 다른 은행 의사결정권자들은 ROI와 전략적인 가치 사슬을 기반으로 의사 결정을 내릴 수 있게 됐다.

 

의사 결정을 내린 뒤, 프로젝트부서는 CA시스템으로 산정된 용량에 맞게 자원 가용성을 검증할 수 있게 됐다. 일단 프로젝트가 승인되면, 프로젝트 관리자는 활용 가능한 자원을 토대로 팀을 꾸리고 업무를 할당한다.

 

그리고 나서 프로젝트 관리는 CMMI 표준을 따른다. 유연성이 증대되면서 프로젝트 담당 팀은 프로젝트 라이프사이클을 통해 향상된 프로젝트 모니터링을 위해 리포팅툴로 CA 클래러티 PPM 리포지토리에서 발생한 데이터를 추출하고 통합하는데 활용할 수 있다.

 

CA 클래러티 PPM은 초기에 120 개발 전문가들에 설치 됐으나 후에 데이터센터 90사용자로 확대됐다. 그리고 프로젝트 관리팀으로 확대 구축됐다.

 

이 시스템은 모든 사용자들에게 싱글 데이터 리포지토리와 공통 언어를 제공한다. 또한 사용자가 일반적인 우선순위에 주력할 수 있도록 향상된 메트릭스와 대시보드를 포함하다. 이는 정확하고 시의 적절한 의사 결정을 내리는 데 도움을 줄 것이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Sponsored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