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애플리케이션

오라클 퓨전 애플리케이션, 올해는 발표하나?

2011.04.01 Anh Nguyen  |  Computerworld

오라클이 런던에서 열린 행사에서 최신 퓨전 애플리케이션 소식을 업데이트했으나 오랫동안 기다려온 소프트웨어 스위트에 대한 어떤 언급도 피해, 퓨전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관련 업계의 궁금증을 자아냈다.  

 

이는 일반적인 활용성에도 불구하고 2011년 1분기부터 널리 알려진 일이며 애널리스트 커뮤니티에서 2011년 6월1일에 가능할 거라는 짤막한 언급한 있었다. 퓨전 애플리케이션 개발은 대략 6년 전쯤 시작됐다.

 

오라클 EMEA에서 EPM과 BI 담당 폐인 마크 윌킨슨의 발표가 끝나고 컴퓨터월드UK와의 단독 인터뷰에서 “1월에 시작한 얼리 어댑터 프로그램이 끝날 때 퓨전 애플리케이션이 발표될 것”이라고 말했다. 윌킨슨은 “얼리 어댑터 프로개름이 언제 끝날지는 아직 정해지지 않았다”고 덧붙였다.

 

윌킨슨은 “현재 오라클의 얼리 어댑터 프로그램에는 글로벌 고객 40여개가 참여했다”며 “베타 테스트에 참여한 기업들은 이보다 조금 더 많다”고 강조했다.  

 

오라클이 퓨전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품질을 인정받기 위해서는 얼리 어댑터 프로그램에 참여한 기업들이 시스템을 가동해 성능을 입증해 보이는 것이며 오라클은 여기에 주력하고 있다.

 

윌킨슨은 “퓨전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풍부한 경험과 사례를 확보하고 있다”며 “우리가 할 수 있는 모든 품질 보증을 확인하고자 한다”고 덧붙였다.

 

기업들이 어떤 분야에 퓨전 애플리케이션을 도입하느냐에 따라 다르겠지만, HR툴의 일 부분은 SCM 애플리케이션보다 더 빨리 구축할 수 있다. 얼리 어댑터들은 퓨전 애플리케이션을 HR에 적용할 때, 수 개월 만에 가능했다.  

 

윌킨슨은 “어떤 얼리 어댑터도 퓨전 애플리케이션을 비난하지 않았고 전략도 바꾸지 않았다”며 “대부분의 고객들은 공존 전략으로 가려고 한다”고 밝혔다.

 

기업들은 완성도 높은 입증된 솔루션으로 더 나은 서비스를 받고자 하는 만큼 앞서나갈 수 있는 새로운 무엇인가를 찾으려는 습성이 있다. 윌킨슨은 “기업들이 새로운 애플리케이션으로 옮겨가려는 것을 적극적으로 도우면서 이전 버전을 지원받고 있는 많은 고객들에게 사용중인 제품에 대해 지속적으로 지원할 것”을 약속했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