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BI

SAS코리아, 현대증권에 ‘SAS 고객 인텔리전스’ 공급

2011.05.17 CIOKR

SAS코리아는 현대증권이 ‘SAS 고객 인텔리전스(SAS Customer Intelligence)’ 솔루션을 기반으로, 마케팅 역량 강화를 위한 ‘고객 세그먼트(Segmentation)’ 시스템을 성공적으로 구축하고 지난 1월부터 전사적으로 활용 중이라고 밝혔다.

 

올해 현대증권은 고객 기반 확대를 모토로 다양한 고객 성향에 따른 니즈를 정확히 파악해,  맞춤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특히 소매 수익의 큰 부분을 차지하고 있는 VIP 고객 기반을 확충하기 위해 금융 상품, 영업 프로세스, 고객 서비스 등을 VIP 고객 초점에 맞춘다는 전략이다.

 

이에 따라 현대증권은 지난 3년간 고객 분석용 데이터 기반(Customer Analytic Platform, 이하 CAP)을 구축하고, CAP 데이터를 기반으로 보다 체계적인 고객 분석과 예측을 위해 ‘SAS 엔터프라이즈 가이드(SAS Enterprise Guide), SAS 엔터프라이즈 마이너(SAS Enterprise Miner), SAS SPDS(Scalable Performance Data Server) 등 최첨단 분석 기능이 통합 제공되는 ‘SAS 고객 인텔리전스’ 솔루션을 도입했다.

 

현대증권은 VIP 서비스, 신규 고객 환영 프로그램 등 고객 관리 프로그램 설계에도 이 시스템을 통한 고객 분석을 활용하고 있는데, 고객 거래 패턴 및 이동 경로 등에 대한 분석을 기반으로 향후 교차 판매 프로세스 등을 진행할 계획이다.

 

한편 현대증권은 ‘SAS 고객 인텔리전스’ 솔루션으로 ‘고객 이탈 예측 모형’을 보다 정교하게 개발한 후 고객 이탈 추적(Tracking) 및 경고(Alert) 프로그램을 구현할 예정이다. 이에 따라 고객 이탈의 원인을 분석하고 대응 방안을 수립함으로써 마케팅 비용을 보다 효과적으로 사용하고, 이탈 가능성이 높은 고객을 사전에 인지함으로써 각 영업점에서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고객 관리 전략의 기반을 마련할 예정이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