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CIO / How To / 리더십|조직관리 / 비즈니스|경제 / 아웃소싱

기업 경쟁력을 강화하는 IT 운영법 7가지

2008.08.18 Bob Riddell/Eric Ullman  |  CIO

경기악화로 기업의 경영자들이 비용은 적게 들면서도 이익은 극대화시킬 수 있는 방법을 모색하고 있는 가운데, CIO들은 단기적 그리고 중장기적으로 사업의 경쟁력을 더욱 강화시키기 위한 전략의 일환으로, IT부서를 재조명할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됐다.

이에 따라, 재치 있는 CIO들은 IT부서에 대한 예산절감 압박을 줄이는 동시에 성능을 개선시키고 기업에 있어서의 전반적인 IT의 가치를 강화할 수 있게 됐다.

다음의 7가지 방법은 사업 성과를 크게 개선시킬 수 있음에도 불구하고 , 대부분의 IT 담당자가 간과하고 있는 것들이다.

1. 기업이IT 부서에 원하는 것과 필요로 하는 것에 중점을 둔다
기업이 목표를 성취할 수 있도록 돕는 데 있어서 IT 부서의 역할은 무엇일까? 이에 대한 답을 내놓는 것은 생각만큼 쉽지 않다. 기업이 사업 계획이나 목표를 성취하는 데 있어 IT 부서가 어떻게 기여하는 지에 대해 신중하게 생각해본 적이 마지막으로 언제인가? 여기서 이야기하는 것은 단순히 연간 계획이나 예산을 짜는 것 보다는 기업이IT에 얼마나 많은 비용을 혹은 더 적은 비용을 지출해야 하는지, 그리고 이로 인해 비용, 매출, 수익 등에 어떠한 변화를 가져올 지 등에 대해 평가하고 토론하는 것을 말한다.

CIO의 궁극적인 목표는 사업을 철저하게 이해한 후 CXO에게 어떻게 하면 IT가 전반적인 사업 목표 달성에 기여할 수 있을지에 대해 구체적이고 의미 있는 권고를 하는 것이다. 같은 직급에 있는 동료들과 시간을 보내고 , 이들이 직접 작성한 보고서들을 읽어라. 사업이 실제로 운영되고 있는 방식을 관찰해라. 그리고 난 후, 비용을 절감하고 이익을 극대화시키기 위해서 과연 IT 비용을 절감하는 것이 최선의 방책일까? 모두들 IT가 사업 내에서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 지 충분히 이해하고 있을까? 등의 질문을 해본다.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