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CIO / 경력관리 / 리더십|조직관리

IT 경력 개발을 위한 6가지 초간단 프로젝트

2008.04.09 CIO staff  |  CIO

현재 다니고 있는 회사나 자신의 경력, 기술적 지식, 관리 능력, 그리고 기업 내에서의 인간 관계 등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초간단 비결에 대해 살펴본다.

칭찬의 힘
키뱅크(KeyBank)의 CIO 스티브 예이츠는 “IT는 태생적으로 매우 위험한 프로젝트나 활동이 많다. 그리고 그 중 많은 수는 계획대로 결론이 나지 않는 경우도 많다”라고 말한다.

불행히도 이 말은 사실이다. IT 기업의 직원들은 실패로 인한 비난을 가장 먼저 받지만, 성공에 대한 대가는 가장 마지막으로 받는다. 각 IT기업의 CIO들은 이러한 현실을 개선하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 예이츠는 “사람들은 돈을 위해서도 일을 하지만 인정받기 위해 일을 하기도 한다”라고 말했다. 점심을 사주거나 보너스를 두둑이 지불해 주는 것이 직원들의 노력을 치하할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은 아니다. 물론 주머니를 채워주는 것이 직원들 입장에서는 가장 좋은 선물임을 부인할 수는 없다.

하지만 진심으로 보고서의 내용을 칭찬하는 것 또한 직원들의 사기를 증진시켜줄 수 있는 좋은 방법이 될 수 있다. 예이츠는 매우 월요일 오전, 또는 금요일 오후 20분 정도의 시간을 투자해, 각각의 직원들에게 지난 주에 어떤 일을 했고, 어떤 성과를 거두었는지 요청하고는 직원 한 사람 한 사람을 찾아가 일일이 그들이 낸 성과를 치하하고, 실패한 이유를 찾고자 한 직원을 격려해보자고 제안했다.

예이츠는 “사람들은 일이 어떻게 돌아가는지, 왜 그렇게 돌아가는지 알고 싶어한다”며, “훌륭한 성과에 합당한 칭찬은 필수다. 사람들은 그들이 신뢰하지 않는 리더 앞에서는 최선을 다하지 않는다”라고 덧붙였다.

온라인도 관리하라
이그젝큐넷(ExecuNet)이 실시한 설문조사 결과에 따르면, IT 기업들의 인사채용 담당자 중 총 83%가 채용 후보를 평가하는 방법으로 일반 검색엔진을 활용하는 것으로 드러났다. 그 중 43%는 온라인 상의 정보로 인해 후보를 탈락시켜 본 적이 있다고 답했다. 그렇기 때문에 입사 준비의 일환으로 반드시 내 개인에 대한 정보가 검색 엔진에서 검색되고 있는 건 아닌지 면밀히 살펴볼 필요가 있다. 개인 브랜딩 컨설턴트이자 ‘경력 차별화 : 당신의 브랜드를 구축하여 뛰어난 인재가 되라(Career Distinction: Stand Out by Building Your Brand )’의 저자인 커스턴 딕슨, 윌리엄 아루다이 강조하는 것도 바로 이 점이다.

만약 웹 상에 자신에 대한 부정적인 정보가 있다면, 이를 삭제하기 위한 노력을 기울여야 할 것이다. 그런데 정보들 중에서는 없애기가 여의치 않은 것들이 존재하기 마련이다. 그럴 경우 긍정적인 자신의 이미지를 심어줄 수 있는 컨텐츠를 추가로 만들어 검색 엔진에서 검색이 될 수 있도록 만들자. 그리고 이를 읽어보는 사람들이 스스로 결론을 내릴 수 있도록 하자.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