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클라우드

클라우드 이메일 구축 ‘소네스타 호텔 사례’

2011.05.12 Kevin Fogarty  |  CIO

호텔 업계의 IT 담당자는 회사 소유일 수도, 아닐 수도 있는 각 호텔 지부에서 공유할 수 있도록 표준화된 기술 서비스를 구상하곤 한다.

예를 들어 소네스타 인터내셔널 호텔은 전세계 34개의 호텔, 리조트, 카지노와 크루즈선으로 이루어진 기업이다. 일부는 회사가 직접 소유하고 있지만 일부는 프랜차이즈 자산이다.

보스턴에 본사를 둔 소네스타 호텔의 기술 담당 부사장인 캐롤 벡스에 따르면, 각 지부는 객실 예약 및 시설 관리 시스템과, 이와는 따로 분리된 고객 서비스용 자체 인프라를 두고 있다. 케이블 텔레비전, 인터넷 회선 등이 그것이다. 분리한 이유는 보안이 가장 크다.

이러한 각 부분들을 하나로 묶는 것은 이메일이다. 벡스는 이메일이 비록 비동기적이고 고립된 방식이지만 안정성만 확보한다면 글로벌 비즈니스까지 조율 가능한 수준의 충분한 커뮤니케이션 기능을 제공한다고 말했다.

소네스타의 IT에 있어 한 가지 골치는 시간대의 불일치다.

벡스는 “체크인/체크아웃으로 분주한 낮 시간대는 위치에 따라 달라지고, 북반구와 남반구의 계절은 서로 반대”라며, “두 위치에서 동시에 시스템 업데이트가 가능하기는 하다. 그러나 한 호텔이 바쁜 경우 이러한 동시 업데이트를 피할 때가 많다”고 말했다.

또한 호텔 비즈니스에서 이메일의 중단이란 있을 수 없는 일이다. IT 직원 수가 적은 현실에서 관건은 마이크로소프트 익스체인지 네트워크를 구축할 때 100% 안정적인 견고한 이메일을 구축하는 일이었다.

어떻게 했을까? 벡스는 클라우드에 견고한 익스체인지 이메일을 구축하기 위한 다음과 같은 6가지 팁을 공개했다.
 

회원 전용 콘텐츠입니다. 이 기사를 더 읽으시려면 로그인 이 필요합니다. 아직 회원이 아니신 분은 '회원가입' 을 해주십시오.

Sponsored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