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비즈니스|경제 / 오픈소스

IBM, 340억 달러에 레드햇 인수한다··· "연말까지 완료 계획"

2018.10.29 Brian Cheon  |  CIO KR
IBM이 오픈소스 전문기업 레드햇을 340억 달러에 인수할 계획이라고 지난 주말 밝혔다. 자사의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기능을 강화하기 위한 전략의 일환이다.

이번 인수는 2019년 하반기 완료될 것으로 전망된다. 레드햇 주식은 주당 190달러로 산정됐다. IBM 지니 로메티 CEO는 "이번 레드햇 인수는 게임 체인저일 것이다. 클라우드 시장의 모든 것을 바꿔낼 것"이라며, "IBM은 세계 최고의 클라우드 클라우드 제공 업체가 될 것이다. 기업들이 클라우드의 모든 가치를 활용할 수 있게 하는 유일한 오픈 클라우드 솔루션 제공할 것이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로메티는 이어 "오늘날 기업들이 클라우드 여정에 있는 단계는 불과 20%에 그친다. 그저 비용을 ㅇ줄이기 위해 컴퓨팅 파워를 임차하는 수준이다. 다음 80%는 실질적인 비즈니스 가치를 실현하고 성장을 이끌어내는 것이다"라고 말했다.

IBM는 20여년 동안 리눅스의 지지 업체로 활동해왔다. 특히 레드햇과 협력해 엔터프라이즈급 리눅스를 개발하고 성장시키려는 노력을 이어왔다. 최근에는 엔터프라이즈 쿠버네티스 및 하이브리드 클라우드를 솔루션을 공급하는데 초점을 맞추기도 했다.

로메티는 "이번 인수 발표는 오랜 파트너십의 진화다"라고 표현했다.

레드햇의 사장 겸 CEO 짐 화이트 허스트는 "오픈소스는 현대 IT 솔루션의 기본 선택이다. 레드햇은 기업 현실에서 오픈소스를 구현하는데 수행해온 역할을 자랑스럽게 생각한다. IBM과의 한층 긴밀한 협력을 통해 우리의 독창적인 문화와 확고한 약속을 지키면서 더 많은 고객에게 레드햇을 제공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이번 인수가 마무리되면 레드햇은 IBM의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팁에 독립 부문의 형태로 합류될 예정이다. "독립성과 중립성"을 유지하기 위한 목적이라고 헤드햇 측은 밝혔다. 경영 또한 화이트 허스트를 비롯한 현재의 경영진이 계속 담당하며, IBM 고위 경영진의 일부로서 로메티에게 보고하게 된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