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데이터센터 / 비즈니스|경제

티맥스데이터-인텔코리아, 공공 및 엔터프라이즈 고객용 솔루션 최적화 위한 MOU 체결

2018.10.17 편집부  |  CIO KR
티맥스데이터가 인텔코리아와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공공 시장과 엔터프라이즈 시장을 타깃으로 공동마케팅을 통해 관련 시장 확대에 나선다고 밝혔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티맥스의 시스템 소프트웨어에 인텔코리아의 인텔 제온 스케일러블 프로세서(Xeon Scalable Processor) 성능을 최적화하여 국내외 고객들의 빠르고 안정적인 사용을 지원한다. 특히, 티맥스데이터의 공유 디스크 기반 DB 클러스터 기술인 ‘티베로 액티브 클러스터(TAC)’를 인텔 제품이 탑재된 시스템에서 최적화된 성능을 발휘하도록 구현한다.



원활한 DB 운영을 지원하는 티베로 액티브 클러스터는 무중단 운영이 필요한 기업의 핵심 업무에 유용하며, 대용량 처리가 필요한 시스템에서 일반 DBMS보다 더욱 향상된 성능과 안정성을 제공한다. 또한 티맥스데이터의 티베로 제품군과 결합된 제타 어플라이언스 제품에 대한 성능 최적화 작업도 함께 진행할 계획이다.

더불어 양사는 클라우드 시장 공략에도 적극적으로 나선다. 티맥스데이터의 DB 솔루션은 물론 관계사인 티맥스소프트의 미들웨어, 티맥스오에스의 서버용 운영체제 ‘티맥스리눅스’ 등을 인텔 제온 스케일러블 프로세서 기반의 서버와 결합한다.

또한 양사는 향후 효과적인 시장 공략을 위해 성능 최적화를 위한 기술 지원뿐 아니라, 관련 제품 공급 확산을 위해 다양한 영업 및 마케팅 활동도 공동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협력과 관련해 권명숙 인텔코리아 사장은 “이번 티맥스데이터와 인텔과의 기술협력으로 인텔 제품과 국산 소프트웨어 산업이 활성화 되고, 이를 활용하는 고객사들이 최적화된 성능을 지원받기를 기대한다”며, “티맥스데이터와 함께 공공 시장과 엔터프라이즈 시장을 확대해 나가는데 지속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티맥스데이터 이희상 사장은 “티맥스데이터와 인텔코리아의 협력으로 리눅스로 전환하고자 하는 고객들에게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며, “더욱 빠른 성능과 안정적인 기능으로 고객감동을 이끌어내는 등 상호 시너지 효과로 시장 확대를 위해 지속적으로 협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