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디지털 디바이스 / 모바일 / 애플리케이션 / 통신|네트워크

프리젠테이션을 대형 디스플레이에서··· 화면 미러링 기기 11선

2018.09.03 Brian Cheon  |  CIO KR
스마트폰, 노트북, 태블릿의 화면을 거실의 대형 TV(또는 프로젝트)에서 볼 수 있게 해주는 스크린 미러링 기기 분야가 자리를 잡았다. 이 기기는 프리젠테이션 등 업무 분야에서도 요긴하게 활용될 수 있다.

단 모든 경우의 수를 만족시킬 수 있는 정답과 같은 기기는 아직 없다. 예를 들어 애플 TV는 맥이나 아이패드, 아이폰에서만 동작할 수 있으며 로쿠(Roku)는 윈도우나 안드로이드 기기에 적합하다. 시장의 주요 스크린 미러링 기기들을 정리했다.

1. 넷기어 푸시2TV(PTV3000)
넷기어 PTV3000은 1080P 해상도를 지원하는 미러링 기기로, 미라캐스트 인증 및 인텔 와이다이(WiDi) 지원 기기와 함께 사용할 수 있다. 윈도우 PC, 안드로이드 기기, 삼성 올셰어 캐스트 지원 시스템이 여기에 해당된다. 그러나 맥, 크롬북, iOS 기기와는 호환되지 않는다.

구입처 

2. 에어테임(Airtame)
작은 휴대용 플러그 형태의 에어테임의 HDMI 케이블에 직접 장착하는 직관적인 형태다. iOS, 안드로이드, 리눅스에서 이용할 수 있다. 기업 시장을 겨냥한 에어테임의 가격은 299달러로 비교적 높은 편이다.

구입처

3. 구글 크롬캐스트(Chromecast)
낮은 가격이 돋보이는 크롬캐스트는 모든 안드로이드 기기의 콘텐츠를 미러링할 수 있다. 크롬캐스트 울트라와 크롬캐스트 2세대 모두 가능하다. 맥과 PC 상에서 크롬 브라우저를 미러링하는데 이용할 수 있다. 브라우저 구석에 있는 'cast' 버튼을 누르기만 하면 된다.

그러나 마이크로소프트 파워포인트나 애플 키노트 프리젠테이션을 캐스팅하는 작업은 꽤 까다롭다. 따라서 프리젠테이션 파일을 구글 슬라이드 파일로 변환해야 할 수 있다. 구글 G 스위트를 자주 사용하는 이들에게 적당한 셈이다.

구입처

4. 하이미디어 Q10 프로(Himedia Q10 PRO)
그리 저렴하지도, 휴대할 만큼 작지도 않은 하이미디어 Q10 프로는, 대신 훌륭한 UI를 갖춘 안드로이드 TV 박스다. 대부분의 안드로이드 기기에 대해 미러링을 지원하며 에어플레이를 통해 아이폰, 아이패드, 맥의 콘텐츠를 미러링할 수도 있다. 또 4K 이미지, 3 개의 USB 포트, SD 카드 슬롯 및 2GB 램과 같은 우수한 제원을 자랑한다. 무게가 920그램에 이르지만, 이 덕분에 6TB 용량의 스토리지를 품을 수도 있다.

구입처



5. 애플 TV
맥 또는 iOS 기기에서 HDMI 포트를 내장한 기기로 콘텐츠를 미러링하려면 애플 TV를 검토할 만하다. 당연한 말일 수 있지만 윈도우 PC와 안드로이드 기기, 크롬북에서는 함께 이용할 수 없다. 최신 애플 TV는 애플 TV 4K다. 이는 화면 미러링 외에도 4K 동영상 지원, HDMI 포트 내장, 애플리케이션 지원 확대, 시리 내장 리모콘 등과 같은 특징을 지닌다.

구입처

6. 로쿠 스트리밍 스틱(Roku Streaming Stick)
윈도우 및 안드로이드에서 주로 이용할 수 있는 로쿠에는 2가지 옵션이 있다. 로쿠 스트리밍 스틱과 로쿠 익스프레스다. iOS 사용자는 '비디오 & TV'와 '올캐스트'(AllCast)와 같은 몇몇 앱을 통해 미러링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

스트리밍 스틱은 HDCP 2.2 HDMI를 통해 4K 동영상을 스트리밍할 수 있으며, 무선 리모콘, 포괄적인 제어 애플리케이션, 견고한 화면 미러링 기능을 자랑한다.

로쿠 익스프레스는 쿼드코어 프로세서를 장착했으며 '앱'을 통해 영상을 캐스팅할 수 있다. 단 무선 리모콘이 없으며 4K가 아닌 HD 콘텐츠만 전송 가능하다.

구입처

7. 마이크로소프트 와이어리스 디스플레이 어댑터(Wireless Display Adapter)
마이크로소프트 와이어리스 디스플레이 어댑터는 스마트폰, 태블릿 또는 노트북의 미디어를 모니터, TV 또는 프로젝터에 무선으로 송출한다. 끝에 HDMI 플러그가 달린 소형 스틱 형태이며, 다른 스틱형 제품과 달리 USB로부터 전원을 공급받는다. USB 포트를 내장한 디스플레이 기기에 적당하다. 와이다이 다이렉트를 통해 연결되기에 별도의 인터넷 라인이 요구되지 않으며, 안드로이드 기기와 윈도우 8.1 이상의 시스템에서 이용할 수 있다.

구입처



8. 액션텍 스크린빔 미니2(Actiontec ScreenBeam Mini2)
스크린빔 미니2는 웹 브라우징을 포함하여 모든 로컬 및 온라인 콘텐츠를 무선으로 미러링하는 기기다. HDMI 케이블 필적하는 우수한 화질과 음질을 제공하며 듀얼 밴드 2.4GHz 및 5GHz를 이용한다. 이 역시 별도의 인터넷 연결을 필요로 하지 않는다.

구입처

9. 아마존 파이어 TV 스틱(Fire TV Stick)
안드로이드 4.2 이상의 미라캐스트 지원 압드로이드 기기와 노트북에서 이용할 수 있다. 최신 세대의 제품은 알렉사 음성 제어, 4K 아마존 비디오, HDR, 시청 습관을 기반으로 한 넷플릭스 검색 등을 제공한다. 단 iOS 기기는 지원하지 않는다.

구입처

10. 애니캐스트 TV 스틱(AnyCast TV Stick)
기본적이면서 효과적인 기기를 찾는 이에게 적합하다. 안드로이드, iOS, 윈도우 기기에서 이용할 수 있으며 1080P 해상도를 지원한다. 단 유튜브 영상의 스트리밍은 지원되지 않는다. 2만원 정도의 저렴한 가격이 특징이다.

구입처

11. 벨킨 미라캐스트 비디오 어댑터(Miracast Video Adapter)
범용 USB 드라이브보다 조금 큰 크기의 벨킨 미라캐스트 비디오 어댑터는 미라캐스트를 통해 이를 지원하는 안드로이드 시스템과 윈도우 기기을 미러링하는 기기다. 자체 비공개 와이파이 다이렉트 기술을 통해 출처와 디스플레이를 직접 피어 투 피어 연결한다.

구입처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