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비즈니스|경제

위워크, 10호점 ‘위워크 종로타워’ 공식 개소

2018.09.03 편집부  |  CIO KR
위워크가 한국 진출 2주년을 맞이하며 10호점인 ‘위워크 종로타워'를 공식 오픈했다고 밝혔다.

위워크는 프리랜서, 스타트업, 중소기업, 대기업-엔터프라이즈 등 다양한 크리에이터들에게 공간, 커뮤니티, 서비스를 제공하는 플랫폼이다.



총 8개 층에 입주해 1,800명 이상의 멤버를 수용할 수 있는 위워크 종로타워는 최상층에 자리한 멤버 전용 라운지, 대규모 인원을 수용할 수 있는 이벤트 공간, 멤버 전용 엘리베이터 등 다양한 부대시설과 멤버들을 위한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업체 측은 설명했다. 특히 최상층인 33층에는 국내 픽셀 아티스트이자 위워크 멤버이기도 한 주재범 작가의 벽화가 설치돼 있다.

위워크 종로타워는 종로 지역에 위치해 높은 접근성과 편리한 비즈니스 환경을 제공하며, 위워크 을지로, 위워크 광화문 그리고 위워크 서울스퀘어에 이은 강북 지역 내 네 번째 위워크 지점이다.

또한 위워크는 올해 6월 글로벌 스타트업 엑셀러레이터 센터 ‘위워크 랩스(WeWork Labs)’를 국내에 개소하며, 창업 초기 단계에 있는 국내 스타트업의 성장을 위한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위워크 랩스는 창업 초기 스타트업에 필요한 리소스와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며 전세계 약 26만 8,000명 이상의 멤버로 구성된 위워크 커뮤니티를 기반으로 국내 창업 생태계에 도움을 주고 있다고 업체 측은 설명했다.

위워크는 앞으로도 한국에서의 성장세를 이어가며, 국내 크리에이터 생태계 성장에도 계속 기여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그 일환으로 위워크는 국내 크리에이터들을 위한 ‘위워크 크리에이터 어워즈(WeWork Creator Awards)’를 2019년 서울에서 개최한다.

위워크 코리아 매튜 샴파인 제너럴 매니저는 “위워크는 ‘한국에 진출한 위워크’가 아닌, ‘한국에서 탄생한 위워크’로 전국의 크리에이터들을 위한 플랫폼으로서 확장된 역할을 수행한다”며, “국내 멤버들에게 위워크의 글로벌 네트워크를 통한 연결을 비롯해 풍부한 지원과 영감을 제공하며 한국에 대한 기여를 더욱 확대해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위워크는 12월 ‘위워크 선릉 2호점’의 열어 올해 말까지 1만 6,000명 이상의 회원을 수용할 수 있게 되며, 내년 여름에는 마포구의 첫 위워크 지점이 될 ‘위워크 홍대’ 또한 개소할 예정이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