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디지털 디바이스 / 모바일

'10월 4일 나온다' 구글 픽셀 3 루머 정리

2018.08.09 Brian Cheon  |  CIO KR
구글이 10월 4일 픽셀 3와 픽셀 3 XL을 발표할 계획이다. 지금까지 공개된 정보들을 정리했다.



여러 루머를 종합해보면 픽셀 3 2종과 함께 새로운 픽셀 워치가 등장할 가능성도 있다. 또 3종의 신형 픽셀 스마트폰이 출시될 것이라는 루머도 있다. 최소한 2종의 하드웨어가 연내 출시될 것이 확실시된다.

이들 신형 하드웨어에 대한 정보는 아직 그리 많지 않지만 일단 운영체제로 안드로이드 파이를 이용할 것이라는 점에는 의문의 여지가 없다.

픽셀 3에서 가장 분명한 변화는 단일 버튼 내비게이션 시스템이다. 이는 열려 있는 앱을 보거나 예측되는 앱을 보기 위해 좌우로 스와이프하는 형태로 동작한다. 픽셀 3는 이 밖에도 안드로이드 대시보드, 적응형 배터리 및 적용형 밝기, 윈드 다운(Wind Down) 모드, 새로운 셔시(Shush) 제스처 등의 신기능을 갖춘다.

출시일은 10월 4일이 확실시되고 있다. 이로써 구글은 3년 연속 10월 4일에 신형 스마트폰을 발표하게 된다.

드로이드 라이프에 따르면 신제품 코드명은 크로스해치(Crosshatch), 알바코어(Albacore), 블루라인(Blueline)으로 불렸다. 그러나 구글이 내부적으로는 그저 A, B, C라고 부른다는 소식도 있다. 정보 노출을 피하기 위해서라는 설명이다.

누출된 주요 정보로는 XDA 디벨로퍼에 게재된 사진과 소식이 있다. 코드명 크로해치이며 픽셀 2 XL과 유사하게 보이는 스마트폰에 대한 정보가 이 사이트에 게재됐다. 단 노치 디스플레이와 더 작은 베젤을 보유한 것으로 알려졌다.

후면은 픽셀 2 XL와 거의 같다. 단 '구글 G'가 있어야 할 자리에 있는 로고가 다르다. 시제품이기 때문일 가능성이 높다. 전면의 경우 2개의 카메라와 노치로 인해 픽셀 2 XL과 사뭇 다른 편이다.

9투5구글은 구글이 픽셀 스탠드(Pixel Stand)라는 이름의 무선 충전 독을 함께 준비하고 있다고 전하며, 픽셀을 이 스탠드에 거치하면 구글 어시스턴트와의 통합이 이뤄진다고 밝혔다. 애플이 발표하고 아직 출시하지 않은 에어파워(AirPower)를 연상시키는 기기다.

추가로 누출된 사진도 있다. 동일한 스마트폰이지만 무선 픽셀 버드(Pixel Buds)와 유사한 헤드폰이 포함된 사진이다. 이 사진에는 구글 G로고가 후면에 표기돼 있다.

슬래시릭은 중국 웨이보에 게재된 픽셀 3 및 픽셀 3 XL 이미지도 게재했다. 이 사진이 사실이라면 이들 스마트폰은 전면에 스테레오 스피커를 탑재할 것이 유력하다. 또 픽셀 3 XL은 안드로이드 P가 기본적으로 지원하는 노치 영역을 보유하게 된다.

픽셀 3의 제원이 시사하는 바는 종전 넥서스 라인업에 대응하는 저가형 스마트폰의 출현 가능성이다. 또 아이폰 X에 대응하는 프리미엄급의 모델이 등장할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다.

모든 픽셀 3 스마트폰은 스냅드래곤 845를 탑재한다. 2.8GHz 고전력 코어 4개와 1.8GHz 저전력 코어 4개가 포함 된 8코어 Kryo 385 CPU로 인해 이전보다 빠르고 30% 더 효율적인 7nm 칩이다.

또 퀄컴의 새로운 새로운 초고속 X20 LTE 모뎀이 내장돼 CAT18 속도가 1Gbps 이상이며 향상된 스펙터 280 이미지 신호 프로세서를 제공한다. 퀄컴은 또 동영상 촬영 성능을 울트라 HD로 끌어올렸고 다양한 인공지능 기능을 추가했다.

램은 종전보다 증가한 6GB가 유력하며 스토리지는 64GB와 128GB로 유지될 전망이다. 또 방수 기능이 IP67에서 IP68로 업그레이드될 것으로 관측되고 있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