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 비즈니스|경제

다이멘션데이타-NTT 합병한다··· '매출 380억 달러' 새 지주사 설립

2018.08.08 James Henderson  |  ARNnet
다이멘션데이타(Dimension Data)와 NTT 커뮤니케이션(NTT Communications), NTT 데이터(NTT Data), NTT 시큐리티(NTT Security), NTTi3이 합병해 거대 IT 업체로 재탄생한다. 지난 몇달간 관련 소문이 돌았기 때문에 매우 놀랄 소식은 아니지만, 합병으로 탄생하는 업체는 크게 3개 조직에 걸쳐, 직원수 16만 3000명, 매출 수백억 달러에 달하는 거대 기업이 된다.



이번 합병 소식은 모회사인 NTT 코퍼레이션(Nippon Telegraph and Telephone Corporation)의 공식 발표를 통해 알려졌다. 업체는 보도자료를 통해 "전 세계 시장이 빠르게 변화하고 있다.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에 의한 급격한 기술 혁신과 파괴가 일어나고 있고 혁신적인 경쟁업체가 공격적으로 조직을 확장하고 있다. 이에 따라 기업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에 대한 강력한 요구로 나타나고 있다. 우리는 이러한 요구가 새로운 가치를 만들고 세계 시장내 입지를 강화할 기회라고 믿고 있다"라고 설명했다.

특히 이번 합병을 통해 업체는 글로벌 비즈니스에 집중하는 새로운 지주회사를 설립하기로 했다. 2019년 3월 말까지 NTT 코퍼레이션 산하에 만들어진다. 이 조직의 이름은 NTT Inc로 결정됐다. 현재 NTT 코퍼레이션의 CEO인 준 사와다가 새로운 CEO로 취임할 예정이다. NTT Inc의 예상 매출액은 약 380억 달러다. 이중 200억 달러는 이미 일본 이외 지역에서 나온다.

따라서 NTT 커뮤니케이션, 다이멘션데이타, NTT 데이터, NTT 시큐리티, NTTi3은 NTT Inc로 이전돼 새로운 경영진 아래서 재편된다. 업체 측은 "이번 합병을 통해 NTT 그룹을 더 경쟁력 있고 수익성 높은 기업으로 만들고, 우리 직원의 다양한 전문성과 기술, 관리 경험을 통합하고 강화해 세계 시장에서 더 많은 성과를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새로운 조직을 통해 기존 전문성을 최대한 끌어올릴 것이다"라고 설명했다.

또한, 2020년 3월 말까지 NTT 데이터를 제외한 모든 사업을 새로운 사업 2개로 통합하는 방안을 마련한다. 이에 대해 업체 측은 "이 중 하나는 글로벌 비즈니스에 주력하고 다른 하나는 일본 국내 시장에 서비스를 제공한다. NTT 데이터는 자체 관리 구조와 상장사의 위치, 관리 자율성과 브랜드명 등을 그대로 유지하면서 NTT 산하 다른 자회사들과 계속 협업할 것이다"라고 설명했다.

연구개발(R&D) 측면에서 보면 이 다음 행보는 NTT 벤처 캐피털을 통해 새로운 글로벌 혁신 기금을 만드는 것이 될 전망이다. 업체 측은 "(이 기금은) 우리의 혁신을 강화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다. 이를 통해 디지털 기술 같은 고성장 분야에 대한 투자를 강화할 것이다. 또한, 선진 연구기관과 벤처 캐피털 커뮤니티 등 전 세계 전문가 네트워크를 이용해 세계 시장에서 R&D 활동도 강화할 것이다"라고 설명했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