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2018.07.30 Chrissy Healey   |  ARN
디지털 폭풍을 극복하려면 IT서비스 업체가 현명하게 선택해야 한다.



급변하는 신기술에 관한 고객의 기대에 부응하려는 IT서비스 업체에게는 집중 투자, 인재 육성, 파트너와의 효과적인 협력으로 비즈니스 성과를 달성하는 디지털 솔루션을 확보하는 것이 중요하다.

기업은 고객, 인력, 파트너와의 거래 방식에 중대한 영향을 줄 수 있는 신속한 기술 혁신에 계속해서 직면하게 될 것이다.

디지털 경제에서 생존하고 번영케 해주는 신기술은 경쟁우위를 창출하고, 가치를 만들어 내며, 법률 및 규제 장애를 극복하고, 운영비를 절감하며, 혁신적인 비즈니스 모델을 구현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최근 가트너의 연구에 따르면, 규범적 분석 및 예측 분석, 머신러닝/딥러닝, 가상 비서, 사물인터넷(IoT)은 기업용 기술 구매자가 2022년 말까지 경쟁우위를 위해 도입하는 주요 신기술로 선정됐다.

이들 기업은 기술 서비스 업체가 디지털 변혁을 지원하기 위해 신기술의 영역에 대해 이야기하고 경험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이는 기업의 비즈니스가 신기술을 활용하는 솔루션을 교육하고 조언하며 구현할 중요한 기회를 제공한다.

따라서 기업이 가치를 실현하는 방법을 재발견하고 경쟁사를 뛰어넘을 수 있는 혁신적인 비즈니스 모델을 개발하는 데 도움이 되도록 투자하는 것이 중요하다.

또한 이는 때로는 압도적인 경쟁 자원 배분이라는 맥락에서 이를 달성하려는 시도를 의미한다.

세상을 정복하려 하지 마라
각 시장과 산업에서 사례를 구축하는 팀에 투자해 새로운 기술을 추구하는 것이 하나의 방법일 수 있다.

그러나 내부 승인 획득, 직원 채용이나 이직, 기업 전체 도입, 내부 지식 및 자산 구축 등은 실행에 옮기기가 어려운 일이다.

현재 시장에서 부상하는 기술을 고객이 기대하는 수준으로 구현하기는 중견이나 중소 서비스 업체는 물론 대형 기술 서비스 업체도 거의 불가능하다.

가트너는 2022년 말까지 한두 개의 디지털 비즈니스 분야에 집중 투자하는 기술 서비스 업체가 모든 부문을 다루는 경쟁사보다 시장 점유율이 25% 더 빠르게 성장할 것으로 예측했다.

어디서 시작하나
신기술 투자 전략을 수립할 때 중요한 세 가지 주요 활동이 있다.

- 집중 투자 : 지적 재산권이나 솔루션 개발 투자를 위한 새로운 기술 솔루션 후보군을 선정한다
- 생태계 전략 : 파트너가 될 신기술 업체를 조사해 결정한다.
- 인재 양성 : 인센티브를 제공하는 인센티브 센터를 만들어 기술 인재를 모아 우수 사례를 제시하고 연구하며 교육한다

ROI를 산정하고 인재, 파트너 관계 접근 방식을 결정할 때 신기술 채택 비율은 중요한 고려 사항이다.

이러한 신기술은 산업, 시장, 비즈니스 기능의 기본적인 기대, 문화, 행동을 변화시키고 있다.

분석, 머신러닝, IoT, 가상 비서가 향후 5년간 투자 우선순위에 놓여 있으며 다른 신기술도 이때까지 도입률과 중요성이 높아질 전망이다.

어떤 신기술이 고객의 비즈니스에 가장 큰 영향을 줄지를 선택할 때 이러한 각 기술과 관련된 동기를 이해하는 것이 중요하다. 가장 중요한 분야 기술이 누락되지 않도록 현명하게 선택해야 하는데 이는 어려운 일이다. 그러나 이 과제는 포괄적인 생태계, 플랫폼, 혁신 투자 접근법을 통해 관리될 수 있다.

*Chrissy Healey는 IT서비스 업체에게 시장 기회, 시장 진입, 차별화 전략, 최종 사용자 조직의 혁신, 소싱 및 공급 업체 관리에 대해 자문하는 가트너에서 기술 서비스 제공 그룹 연구 이사로 재직하고 있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