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마케팅 / 비즈니스|경제 / 애플리케이션 / 클라우드

MS, 새 마케팅 플랫폼 내놓는다··· 인도 기업 '인모비'와 공동 개발중

2018.06.27 James Henderson  |  ARNnet
마이크로소프트가 인공지능(AI)과 데이터 주도 인사이트를 제공하는 새로운 플랫폼을 기업 마케터에 제공하는 계획을 발표했다. 이번에도 애저(Azure) 클라우드를 기반으로 한다.



이를 위해 마이크로소프트는 인도의 기업용 플랫폼 제공업체 인모비(InMobi)와 파트너 계약을 체결했다. 이 업체는 2007년에 설립된 이후 CMO가 디지털에서 모바일 마케팅으로 전환하는 작업을 지원해 왔다. 일본의 소프트뱅크 그룹과 벤처캐피털 셔팔로(Sherpalo) 등으로부터 투자를 유치했다.

이번 파트너십에 따라 인모비는 앞으로 자사 솔루션을 기본적으로 애저 클라우드에서 사용하게 된다. 양사는 기술 협업에 나서는 한편 제품 출시 전략도 공동으로 마련할 예정이다. 또한, 인모비는 인모비 마케팅 클라우드를 통해 마케터용 플랫폼 서비스를 크게 강화할 예정이다. CMO가 모든 마케팅 프로젝트 과정에서 최종 사용자의 '360도 뷰'를 볼 수 있도록 지원하는 방안 등이다.

양사가 개발하는 새 솔루션은 올 하반기 중에 전 세계에 출시된다. 일단 미국과 호주에서 서비스를 시작하고, 이어 아시아 일부 국가, 중국 등으로 확대된다.

마이크로소프트의 CEO 사타야 나델라는 "디지털 기술이 모든 산업과 우리 삶의 모든 측면을 변화시키면서 기업은 고객을 사로잡는 새로운 방법을 찾고 있다. 고객이 있는 곳에서 연결되고 개인화된 경험을 제공하는 것이 중요해졌다. 마이크로소프트 애저와 인모비 마케팅 플랫폼을 결합하면 전 세계 기업에 새로운 인텔리전트 고객 경험과 비즈니스 인사이트를 전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인모비는 단계적으로 애저로 전환한다. 이 과정에서 4만 개 이상의 기업 고객군을 활용하게 된다. 인모비의 설립자이자 CEO인 나빈 테와리는 "인모비는 마케터를 위한 가장 진화한 기업용 플랫폼이다. 이번 마이크로소프트와의 협업에 큰 기대를 걸고 있다. 우리는 연결된 기기라는 새로운 영역을 개척해 나갈 것이다"라고 말했다.

이어 "마이크로소프트의 전 세계 영업망과 강력한 보안, 프라이버시, 규제 준수 지원 등을 인모비의 방대하고 오랜 모바일 퍼스트 기술 경험과 결합하면 마케팅 생태계를 완전히 새롭게 재편할 수 있을 것이다. 양사는 업계에 강력한 영향력을 만들 수 있을 것이다"라고 덧붙였다.

이번 파트너십의 또다른 목적은 인모비의 광고 마케팅 클라우드 성과를 마이크로소프트 다이내믹스 365와 통합하는 것이다. 이는 글로벌 애저 인프라를 기반으로 한 것으로 여기에는 AI와 머신러닝, 애널리틱스 등이 포함된다. 양사는 시장 전략에서도 긴밀하게 협업할 예정이다. 양사의 통합된 광고와 마케팅 솔루션을 마이크로소프트의 글로벌 고객사에 제안하게 된다.

최근 마이크로소프트의 성장세 대부분은 클라우드 컴퓨팅 비즈니스를 기반으로 한다. 많은 기업이 클라우드 기반 소프트웨어를 도입하고 기존 애플리케이션을 데이터센터로 옮겨 데이터 스토리지 비용을 줄이려 하기 때문이다.

마이크로소프트의 대표 클라우드 제품은 애저다. 이 시장의 선도 서비스인 아마존의 AWS(Amazon Web Services)와 경쟁 중이다. 애저는 지난 3월 말에 마감된 마이크로소프트의 회계연도 3분기에 93% 매출이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마이크로소프트 인도 대표인 애너 마해셔리는 "애저의 높은 확장성과 차별화된 전 세계 시장 커버리지는 인모비의 급속한 글로벌 시장 확대를 견인하는 새로운 성장엔진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