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가상화 / 통신|네트워크

VM웨어, 미래 디지털 네트워크 시대 위한 비전 및 VCN 발표

2018.05.02 편집부  |  CIO KR
VM웨어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개최된 델 테크놀로지스 월드(Dell Technologies World) 2018에서 미래 네트워크를 위한 새로운 비전을 발표했다.

이번에 공개된 VCN(Virtual Cloud Network)은 기업이 분산된 환경에서 전체 네트워크에 걸쳐 애플리케이션, 데이터, 사용자를 연결하고 보호하는 디지털 비즈니스 패브릭(digital business fabric)을 구축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한 VM웨어는 소프트웨어 정의 데이터센터(SDDC), 지점, 클라우드, 통신 환경 전반에 걸친 애플리케이션과 데이터에 폭넓고 일관된 연결성과 보안을 구축하는 VM웨어 NSX 네트워크 및 보안 포트폴리오를 발표했다.

이 포트폴리오는 VM웨어 NSX 데이터센터, VM웨어 NSX 클라우드와 VM웨어 NSX SD-WAN의 통합, 기존 AWS를 포함해 마이크로소프트 애저(Azure) 기반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NSX 클라우드 지원 확대, 컨테이너 및 베어 메탈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NSX 데이터센터 지원, NSX 데이터센터 내 분산된 워크로드를 지원하는 텔코/NFV 및 네트워킹 성능 최적화 등의 새로운 기능을 포함한다.

VM웨어 제품 및 클라우드 서비스 부문 최고 운영 책임자(COO)인 라지브 라마스와미는 “VM웨어는 애플리케이션과 사용자를 연결하고 보호하는 차세대 소프트웨어 정의 VCN을 구축하고 있다”며, “기업은 네트워크 보호는 물론 유연하고 프로그래밍이 가능한 소프트웨어 기반의 디지털 비즈니스 패브릭을 통해 VCN을 구축할 수 있다”고 말했다.

VM웨어 NSX 네트워크 및 보안 포트폴리오는 VCN을 연결하고, 보호하고, 운영하는 표준화된 운영 환경을 제공한다. 이 포트폴리오는 데이터센터, 지점, 클라우드와 통신 환경을 위한 새롭고 강화된 기능을 포함하며 기존 및 현대적인 애플리케이션 프레임워크를 지원한다. 기업은 VM웨어 NSX 포트폴리오를 통해 프라이빗 데이터센터, AWS, 마이크로소프트 애저, IBM 클라우드에 걸쳐 일관된 네트워크 및 보안을 운영할 수 있다.

VM웨어 NSX 데이터센터는 전 세계 4,500여 기업이 선택한 엔터프라이즈 데이터센터로, 널리 구축된 네트워크 가상화 플랫폼이다. 기업은 NSX 데이터센터를 통해 기존 및 현대적인 애플리케이션을 연결, 보호, 자동화하는 데이터 센터에 적용된 차세대 정책을 설계, 구축, 운영하고 인프라의 고유 부분인 보안을 통해 애플리케이션과 데이터를 보호할 수 있다.

이번 발표에서 공개된 최신 업데이트는 NSX 데이터센터 내 모든 애플리케이션 및 배포 모델에 일관된 네트워킹 서비스를 제공하는 하는 컨테이너 및 베어 메탈 환경 기반의 네트워크 기능을 포함한다. 컨테이너 애플리케이션 환경을 지원하는 컨테이너 통합 배포 기능은 피봇탈 컨테이너 서비스와 같은 새로운 애플리케이션 플랫폼에 글로벌 보안 및 그 이상의 기능을 제공한다. VM웨어는 분산된 워크로드를 위한 새로운 성능 최적화 기능을 추가해, 통신 및 네트워크 기능 가상화에 이상적인 환경을 제공한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