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 비즈니스|경제

“디지털 성숙도 높은 기업이 더 빠르게 성장” 아카마이 발표

2018.04.10 편집부  |  CIO KR
아카마이가 포레스터 컨설팅(Forrester Consulting)과 함께 350개 글로벌 IT 기업을 대상으로 실시한 연구를 인용해, 디지털 혁신과 보안 간 균형을 이루며 디지털 성숙도가 높은 기업이 경쟁업체보다 빠른 속도로 성장하고 있다고 밝혔다.

아카마이에 따르면 고객을 만족시키는 것은 모든 기업에게 힘든 과제다. 서로 다른 지역, 네트워크 연결, 다양한 기기 사용 등 대처해야 하는 여러가지 요소로 인해 안전하고 개인화된 디지털 경험을 전달하기가 더욱 어려워지고 있다.

이번 연구에서는 다양한 산업 분야에 속한 전 세계 디지털 기업이 전반적인 사용자 경험과 보안을 전략적 우선순위를 통해 조정하는 방법에 대해 조사했다.

조사에 참여한 많은 기업 대표는 보안과 디지털 경험 사이에 적절한 균형을 이루기 어렵다고 답했다. 대부분의 응답자는 자신의 기업이 보안과 고객 신뢰도에서 가장 우수하지만 디지털 경험의 성숙도 측면에서는 가장 취약하다고 답했다. 또한 설문조사에 응한 임원 중 1/3 이상은 기업의 데이터 사용 관행에 대한 의혹 때문에 기업에 대한 고객의 신뢰도가 중간 수준 밖에 되지 않는다고 밝혔다.

연구에 따르면 기업의 데이터 사용 관행에 대한 의혹만으로도 매출이 25% 감소할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보안이 부족하면 고객의 신뢰가 무너지고 이는 곧 매출 감소로 이어진다. 고객은 신뢰할 수 있는 기업과 데이터를 공유할 때 더욱 안정감을 느낀다. 기업이 보안에 실패한 경우 기업의 브랜드 이미지, 고객 신뢰, 더 나아가 매출에도 부정적인 영향을 미친다.

아카마이 아리 웨일 제품 마케팅 부문 부사장은 “아카마이는 이번 연구를 통해 디지털 경험 효과와 보안 역량을 기반으로 기업의 디지털 성숙도를 평가할 수 있었다”며, “원활한 디지털 경험과 종합 보안 사이에서 섬세하게 균형을 맞추는 것은 디지털 혁신 기업이 갖춰야 할 필수적인 요소”라고 밝혔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