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디지털 디바이스 / 웨어러블

가민, 해상 GPS 탑재한 다이버용 스마트워치 ‘디센트 MK1’ 출시

2018.04.06 편집부  |  CIO KR
가민이 스마트워치 스타일의 다이브 컴퓨터 ‘디센트 MK1(Descent MK1)’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다이브 컴퓨터인 디센트 MK1은 모든 환경에서 가독성이 높은 컬러 디스플레이를 탑재해 수중에서 주변 지형을 정확하게 확인할 수 있으며, 입수 및 출수 지점도 자동으로 기록할 수 있다.



3축 나침반, 자이로스코프, GPS, GLONASS 등 다양한 기능을 활용해 수중에서 현재 수심, 수온, 다이빙 시간, NDL/TTS, 상승/하강 속도, 산소분압, 감압시간 등 다이빙을 안전하게 즐기기 위해 필수적인 정보들을 정확하게 확인할 수 있어 레크레이셔널 다이빙, 테크니컬 다이빙, 프리 다이빙 등 초보자들에서부터 전문 다이버들 모두에게 유용하다.

특히, 기존 다이빙 도구들과 달리 시계 형태를 띄고 있어 버튼 조작 혹은 화면을 두번 탭해 다양한 필수 정보들을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으며, 일상 생활에서는 스마트워치로 활용할 수 있다.

레크레이셔널 및 프리 다이버를 위한 ‘무호흡(Apnea)’ 모드와 스피어 피싱을 즐기는 다이버를 위한 ‘무호흡 사냥(Apnea Hunt)’ 모드를 탑재했으며 산소, 나이트록스 및 트라이믹스를 포함해 최대 6가지 모드를 지원한다.

디센트 MK1을 다이버의 맨 손목에 착용할 경우 가민 엘리베이트(Garmin Elevate) 손목 심박수 기능이 맥박 및 운동 수준을 측정하며 다이빙 기록을 가민 커넥트 앱에 자동으로 업로드해 추후 디테일하게 분석할 수 있다.

다이빙에 필요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함과 동시에 디센트 MK1은 스포츠, 피트니스 및 아웃도어 활동을 위한 기능까지 모두 지원한다. 내장된 수영, 러닝, 사이클링, 하이킹, 스키, 패들보딩 등의 폭넓은 운동 모드는 유저가 물 밖의 일상 생활에서도 건강한 라이프 스타일을 즐길 수 있도록 돕는다.

호환 가능한 스마트폰과 연결시킬 경우 수신되는 문자 메시지, 이메일, SNS 알림 등을 손목에서 바로 확인할 수 있으며 커넥트 IQ 스토어에서 원하는 시계 화면, 앱 및 데이터 필드를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강한 배터리 성능을 가진 디센트 MK1은 시계 모드에서 최대 18일, 스마트워치 모드에서 10일, 다이브 모드에서 36시간, GPS 모드에서 20시간, 울트라트랙 절전 모드에서 28시간 사용할 수 있으며 EN13319 100미터 방수 등급을 제공한다.

디센트 MK1은 가민 브랜드샵 및 공식 대리점에서 구입 가능하며, 권장소비자가격은 119만원이다. editor@itworld.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