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가상화 / 데이터센터 / 머신러닝|딥러닝 / 애플리케이션 / 클라우드

'멀티 클라우드 환경 복잡성 줄인다'··· AWS와 손잡은 VM웨어

2018.03.12 Ann Bednarz   |  Network World
기업이 퍼블릭 클라우드 및 온프레미스의 관리를 개선할 수 있도록 돕고자 VM웨어가 클라우드 툴 포트폴리오를 확대했다. 이와 동시에 VM웨어는 아마존 웹 서비스(AWS)와의 연합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서비스인 VM웨어 CoAWS(VMware Cloud on AWS)의 첫 글로벌 확대를 발표했다.



기업들이 단일 클라우드 제공자에 제한되지 않고 클라우드 컴퓨팅 사용을 확대하면서 기업들의 복잡성이 증가하고 있다. VM웨어는 기업 중 약 2/3가 자체 데이터센터 외에 2개 이상의 클라우드 서비스 제공자를 이용할 것으로 전망했다.

VM웨어 클라우드 서비스는 여러 퍼블릭 클라우드 및 온프레미스에서 가시성, 운영, 자동화, 보안, 거버넌스를 위한 일련의 툴을 제공하기 위해 개발되었다. 그 목적은 데이터센터부터 클라우드까지 일관된 작업을 가능하게 하여 클라우드 사용, 인프라 비용, 네트워크 성능, 애플리케이션 모니터링 등에 대한 가시성을 높이는 것이다.

VM웨어의 제품 및 클라우드 서비스 담당 COO 라구 라구람은 성명서에서 “복잡한 일련의 새 및 기존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해야 하기 때문에 클라우드가 도입되고 있으며 애플리케이션의 필요 때문에 클라우드를 결정하고 있다”고 밝혔다. 라구람은 “VM웨어 클라우드가 고객들에게 어느 유형의 애플리케이션이나 개발하고 아무 클라우드에나 배치하며 어느 장비에나 제공하면서 클라우드에서 일관된 인프라를 활용하고 어느 클라우드에서나 일관된 일련의 작업을 수행할 수 있는 미증유의 유연성을 제공한다”고 덧붙였다.

VM웨어 클라우드 서비스
지난주 VM웨어가 발표한 것 중에 2개의 신제품과 업그레이드된 제품이 포함되어 있었다.

-VM웨어 프라이빗 클라우드용 HCE
VM웨어의 프라이빗 클라우드용 HCE는 다양한 v스피어(vSphere) 환경, 구내 및 클라우드 사이에서 대규모 애플리케이션 마이그레이션을 지원하기 위해 개발된 SaaS 제공물이다. VM웨어는 이전에 IBM 클라우드 및 VM웨어 CoAWS를 위한 HCE(Hybrid Cloud Extension) 서비스를 발표했으며, 이제는 VM웨어 기반 환경을 퍼블릭 클라우드로 확대하고 싶어 하는 기업들에게도 제공하게 되었다.

새로운 VM웨어 프라이빗 클라우드용 HCES(Hybrid Cloud Extension Service for Private Cloud)는 직접 관리하는 기업 데이터센터를 위한 것이다. 이는 기업들이 수정 없이 애플리케이션을 더욱 쉽게 마이그레이션하면서 데이터센터 내 분산된 여러 환경에서 애플리케이션 다운타임이 없도록 개발되었다.

-VM웨어 로그 인텔리전스 
이 새로운 로그 분석 서비스(Log Intelligence)는 VM웨어 CoAWS를 포함하여 자체 데이터센터와 여러 클라우드에서 작동하는 단일 문제해결 툴이다. 로그 인텔리전스는 머신러닝 알고리즘과 로그 분석을 활용하여 데이터센터와 클라우드 환경에서 이상 징후를 스캔하고 IT팀에 애플리케이션 상태 및 인프라 건전성에 대한 가시성을 제공한다.

-WbWM(Wavefront by VMware)
VM웨어는 SaaS 기반 지표 모니터링 및 분석 플랫폼인 WbWM을 업데이트하여 GCP, 셰프(Chef), 깃허브(GitHub), 스파크(Spark), 엔진x+(Nginx+), 메소스(Mesos) 등 45개의 새로운 통합을 포함시켰다. 2017년 5월, VM웨어는 웨이브프론트(Wavefront)를 인수했다. 웨이브프론트는 여러 프라이빗 및 퍼블릭 클라우드에 분산되어 있으며 수명이 수 초밖에 되지 않는 수백 개의 마이크로서비스가 컨테이너 안에 있는 복잡한 애플리케이션 모니터링이 전문이다. WbWM은 현재 PCS(Pivotal Container Service)의 쿠버네티스(Kubernetes), PCF(Pivotal Cloud Foundry) 등의 애플리케이션 플랫폼 서비스 및 VM웨어 기반 프라이빗 클라우드에서 작동하는 기업용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한다. 또한 기업이 문제를 해결하고 가상화된 환경을 위한 용량을 계획하는 데 도움이 되는 모니터링 툴인 VM웨어의 v리얼라이즈 오퍼레인션스(vRealize Operations)와도 통합된다.

-VM웨어 코스트 인사이트
코스트 인사이트(Cost Insight)는 VM웨어의 퍼블릭 및 프라이빗 클라우드를 위한 비용 모니터링 및 최적화 서비스다. IT팀이 클라우드 지출을 분석, 추적, 간소화할 수 있도록 개발되었다. 코스트 인사이트는 이미 AWS, 마이크로소프트 애저, VM웨어 기반 프라이빗 클라우드 데이터센터를 지원했다. 이제는 VM웨어 CoAWS에 대한 지원도 포함된다. 기업이 작업 부하를 VM웨어 CoAWS로 마이그레이션하는 것을 고려할 때 코스트 인사이트는 자세한 마이그레이션 비용을 제공한다. 또한 VM웨어 네트워크 인사이트(Network Insight)와도 연동되어 사용자가 마이그레이션 중 네트워크 비용의 영향을 계산할 수 있다.

VM웨어 CoAWS 세계화
새롭고 업데이트된 클라우드 관리 툴 외에 VM웨어는 유럽으로 AWS를 확대 제공한다고도 발표했다. VM웨어 CoAWS(고객이 AWS 퍼블릭 클라우드에서 VM웨어 작업 부하를 더욱 쉽게 운용할 수 있는 베어메탈(Bare Metal) 클라우드 플랫폼)를 이제 AWS 런던에서 사용할 수 있다. 영국 다음 유럽 확대는 독일 프랑크푸르트의 AWS 데이터센터로 이어진다.

VM웨어의 클라우드 플랫폼 사업부 부사장 겸 책임자 마크 로메이어는 성명서에서 “6개월 전 VM웨어 CoAWS를 출시한 이후로 전 세계 고객층과 다국적 기업들이 엄청난 관심을 보였다. 오늘은 전 세계의 주요 지역에서 비할 데 없는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하는 세계적인 확장을 위한 중요한 시발점이다”고 말했다.

버지니아주 리치몬드에 있는 어음 관리 기업 브링스(Brink's)의 인프라 및 보안 글로벌 부사장인 그렉 오스굿에 따르면, VM웨어 및 VM웨어 CoAWS를 통한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모델은 브링스의 기술 및 비즈니스 혁신의 핵심 구성 요소다.

오스굿은 성명서에서 “VM웨어와 VM웨어 CoAWS는 브링스의 글로벌 인프라의 기초다”고 밝혔다. 이어서 “이런 시스템을 통해 해당 기업은 프라이빗 클라우드와 퍼블릭 클라우드 사이에서 작업 부하를 손쉽게 이동하여 생산 서비스 및 재난 복구를 위한 민첩성을 제공한다. 이런 VM웨어 기술을 활용하고 ECE(European Computer Exchange)와의 협력관계를 통해 브링스는 2017년에 북미 데이터센터 운영을 성공적으로 통합했으며 2018년에는 이 모델을 유럽, 남미, 아시아로 확대할 계획이다”고 전했다.

VM웨어는 AWS 클라우드 서비스를 위한 파트너 프로그램도 출범했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