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SNS

인스타그램, 올해의 커뮤니티 트렌드 공개

2017.12.27 편집부  |  CIO KR
인스타그램이 2017년 동안 커뮤니티 멤버들 사이에서 화제가 됐던 트렌드를 발표했다.

전 세계 월 활동 계정이 8억 개를 넘어선 인스타그램은 2017년 트렌드는 10대, #posedequebrada(뽀쎄 데 께브라다: 브라질 코미디언이 유행시킨 자세), 포토, 뷰티 및 음식 등으로 인스타그램 커뮤니티의 다양성을 잘 나타냈다고 밝혔다.

누구나 관심 있고 좋아하는 내용을 포스팅하고 비슷한 관심사의 커뮤니티를 찾을 수 있는 소셜 플랫폼답게 인스타그램에서는 10대 사용자들의 트렌드를 쉽게 찾아볼 수 있다. 올 한 해 동안 국내외를 막론하고 #슬라임(#slime)과 #피젯스피너(#fidgetspinner)가 10대 사이에서 인기를 끌었다.



동영상을 타고 번지기 시작한 슬라임 트렌드는 반짝이 슬라임, 알갱이가 들어가 바스락 소리를 내는 슬라임, 여러 색깔이 섞인 그라데이션 슬라임 등 다양한 종류로 사람들의 관심을 끌었다. 인스타그램에서 시작된 이러한 트렌드는 오프라인으로도 이어졌다. 슬라임 만들기 키트까지 등장한 것이다.

또한 10대는 공부한 내용을 아름답게 정리한 #공스타그램(#studygram)도 유행시켰다. 일주일을 계획적으로 보낸 다이어리 모습, 노트필기 모습 등 하루하루를 생산적으로 보낸 사진이 국적을 막론하고 전 세계 10대들의 트렌드가 됐다. 특히, 공스타그램 트렌드의 경우 소셜 플랫폼의 순기능 중 하나인 ‘격려’가 적극 반영되었다.

국내 연예인들이 해외에서 유행하는 아이템을 인스타그램으로 공유한 점도 2017년을 휩쓴 트렌드 중 주목할 거리다. 브라질 코미디언 띠아고 벤투라(Thiago Ventura @othiagoventura)가 시작하고 네이마르(@neymarjr) 등 스포츠 스타들이 동참해 유행으로 번진 '뽀세 데 께브라다(Pose de Quebrada)'가 바로 그 주인공이다. 뽀세 데 께브라다는 쭈그려 앉는 듯한 포즈다.



맛있는 음식을 양껏 먹는 #먹방(#mukbang)은 한국을 넘어 해외에서도 반향을 일으킨 인스타그램 트렌드로 꼽혔다. 국적 불문 맛있는 음식을 먹고자 하는 식욕은 늦은 밤 야식을 부채질하는 달콤하고도 위험한 트렌드다.

물결 눈썹으로 시작된 유행은 물결 아이라이너, 물결 입술 등 다양한 버전의 유행으로 퍼져나갔다. 한국에서는 가수 나다(NADA)가 서울 패션위크에서 시도해 관심을 받기도 한 물결 눈썹은 2017년 인스타그램에서 인기가 많았던 올해의 인스타그램 뷰티 트렌드 중 하나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