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AR|VR / BI / 클라우드

AWS, VR∙AR 앱 개발 돕는 ‘아마존 수메리안’ 공개

2017.11.29 편집부  |  CIO KR
아마존웹서비스(Amazon Web Services 이하 AWS)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개최된 연례 기술 컨퍼런스 ‘AWS 리인벤트(re:Invent) 2017’ 킥오프 행사에서 아마존 수메리안(Amazon Sumerian)을 공개했다.

이 서비스는 개발자들이 가상현실(VR), 증강현실(AR) 및 3D 애플리케이션을 손쉽게 구축하고, 이를 모바일 디바이스, 헤드 마운트 디스플레이(HMD), 디지털 사이니지(Signage), 웹 브라우저 등에서 구동 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개발자들은 아마존 수메리안 에디터를 이용해 현실감 있는 가상 환경을 구축하고, 구축된 환경을 3D 객체와 애니메이션 캐릭터로 채우는 것은 물론, 이들이 서로 혹은 앱 사용자와 상호작용하는 방식을 스크립트로 작성할 수 있다. 또한, 아마존 수메리안에서 생성된 VR 및 AR 앱은 데이드림, HTC 바이브, 오큘러스 리프트 및 iOS 모바일 디바이스를 포함해 웹GL이나 웹VR 그래픽 렌더링을 지원하는 모든 브라우저에서 운영할 수 있다.

아마존 수메리안을 사용해 작업하는 것은 AWS 관리 콘솔에 로그인 하는 것만큼 간단하다고 업체 측은 설명했다. 설치해야 할 소프트웨어나 초기 비용이 없어, 고객들은 3D 애플리케이션을 위해 사용한 스토리지와 자신이 생성한 가상 장면에 액세스하기 위해 발생한 트래픽 양에 대해서만 비용을 지불하면 된다.

아마존 수메리안은 개발자들이 쉽고 빠르게 전문가 수준의 ‘장면(Scene)’을 생성해낼 수 있는 웹 기반의 에디터를 제공할 뿐 아니라, 가상 객체 및 캐릭터가 동작하고 반응하는 방법에 대한 로직을 구축하는 비주얼 스크립팅 툴을 제공한다. 또한 아마존 수메리안은 아마존 렉스(Amazon Lex), 아마존 폴리(Amazon Polly), AWS 람다(Lambda), AWS IoT, 아마존 다이나모DB(DynamoDB)와 같은 AWS 서비스를 활용해 객체, 캐릭터 및 사용자 간에 자연스럽고 풍부한 상호작용이 가능한 장면을 쉽게 구축하도록 지원한다.

AWS 기술 부문 마르코 아르젠티 부사장은 “여러 산업 분야의 고객들이 직원 교육 및 훈련부터 새로운 고객 경험 창출에 이르는 다양한 부문에서 VR 및 AR 기술의 잠재력을 발견하고 있다”며, “아마존 수메리안을 통해 어떤 개발자도 단 몇 시간 내에 사실적이고 현실감있는 VR 혹은 AR 앱을 개발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AWS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