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보안 / 비즈니스|경제 / 클라우드

AWS 리인벤트 2017, 27일 개막···주요 정보 정리

2017.11.21 Scott Carey  |  Computerworld UK
아마존 웹 서비스(Amazon Web Services)는 11 월 27일부터 12 월 1일까지 미국 라스베가스에서 연례 컨퍼런스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의 주요 정보를 정리했다.

AWS 리인벤트(AWS re : Invent) 행사에서 참석자는 실습 세션, 인증 및 부트 캠프에 참여하여 다양한 AWS 클라우드 제품을 파악할 수 있다. 기조 연설과 세션이 주간, 기능 및 제품 발표 및 여러 AWS의 발표가 이뤄질 예정이다.



올해에는 IoT (인터넷 사물), 서버리스 컴퓨팅, 콘테이너 및 새로운 보안 기능에 대한 토론이 예고돼 있다.

스케일 팩토리의 데브옵스(DevOps)의 CTO 존 토퍼는 새로운 보안 제품과 인기있는 콘테이너 도구인 쿠버네티스(Kubernetes)의 관리형 도입을 예측했다. 그는 "현재 AWS 보안 제품군의 주요 간극은 침입 탐지와 예방이다. AWS는 머신러닝에 대한 초점을 고조시키고 있다. 이 분야에서 새로운 제품이 등장할 것으로 전망한다"라고 말했다.

그는 쿠버네티스 제품과 관련해서는 다음과 같이 말했다. "이 콘테이너 오케스트레이션 플랫폼은 사실상 업계 표준이 되었다. 구글 클라우드 플랫폼과 마이크로소프트 애저가 이를 지원한다. 아마존이 타사에 비해 꽤 오래 뒤진 첫 사례로 보인다."

지난해 행사는 3만 2,000여 명이 참석했다. 올해에는 참석자가 더욱 늘어날 전망이다. MGM 그랜드를 따라 여러 키노트가 이뤄지는데, 이는 참석자의 동선이 종전보다 더 중요해질 것이라는 의미다. AWS 측은 3대의 셔틀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행사장 지도는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주요 의제
월요일은 개발자와 시스템 관리자를 위한 기술 세션과 해커톤이 준비돼 있다. 화요일의 아젠다는 글로벌 파트너 서밋, 심화 세션, 환영 리셉션이 진행될 예정이다.

본격적인 행사는 1월 29일 수요일 오전 8시 30분에 CEO 앤디 재시의 기존 연설을 시작으로 개막한다. 목요일 기조 연설에서는 AWS의 워너 보겔스 CTO가 발표하며 저녁에는 파티가 예정돼 있다. 컨퍼런스가 폐막하는 금요일에는 하루 종일 기술 세션이 진행된다.

AWS는 총 1,300개의 세션이 예정돼 있다며, 기조 연설과 일부 세션은 무료 라이브 스트리밍이 있을 예정이라고 밝혔다. AWS 리인벤트 풀 패스의 가격은 1,799달러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