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빅데이터 | 애널리틱스 / 애플리케이션

테라데이타, 새로운 ‘테라데이타 분석 플랫폼’ 발표

2017.10.30 편집부  |  CIO KR
테라데이타가 새로운 ‘테라데이타 분석 플랫폼(Teradata Analytics Platform)’을 발표했다.

테라데이타 분석 플랫폼은 조직의 분석 사용자들이 각각 선호하는 분석 환경을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며, 보다 빠른 속도로 대용량 데이터 세트를 분석할 수 있다고 업체 측은 설명했다.



테라데이타 분석 플랫폼은 업무상 다양한 데이터 소스를 모니터링 및 분석해야 할 때 여러 단계들을 없애거나, 통합할 수 있다. 많은 데이터들이 단일 에코시스템에 이미 통합돼 있으며, 다른 소스의 원 데이터를 손쉽게 지원할 수 있다. 단일 워크플로우 내에서 사용자들이 상용 및 오픈소스를 포함해 가장 일반적인 인터페이스와 도구들을 바꿔 사용할 수 있다.

테라데이타는 이 분석 플랫폼이 높은 분석 기능, 분석 엔진, 사용자가 선호하는 분석 도구 및 언어, 풍부한 데이터 유형 지원을 특징으로 한다고 설명했다. 테라데이타 분석 플랫폼은 테라데이타와 애스터(Aster) 기술을 통합해 데이터 사이언티스트들이 단일 워크플로우에서 원하는 속도와 규모로 데이터를 준비, 분석하도록 다양한 고급 기술을 제공한다. 향후 테라데이타 분석 플랫폼에는 스파크(Spark), 텐서플로우(TensorFlow), 글루온(Gluon), 티아노(Theano)와 같은 엔진이 포함될 것이며, 인공 지능 및 딥 러닝을 포함한 모든 알고리즘에 빠르고 쉽게 액세스할 수 있다.

이러한 엔진을 활용하는 테라데이타 분석 플랫폼은 어트리뷰션(attribution), 경로 분석, 시계열, 다양한 통계, 텍스트, 머신 러닝 알고리즘과 같은 확장 가능한 분석 기능을 제공한다. 테라데이타 분석 플랫폼은 고속 데이터 패브릭의 유연한 분석 플랫폼에서 데이터 및 분석을 파이프라이닝함으로써 여러 엔진에 데이터를 저장할 필요가 없으며, 이에 애널리스트들은 신속하게 분석을 반복 및 정제할 수 있다.

테라데이타 분석 플랫폼은 상용 및 오픈소스 분석 기술 및 프로그래밍 언어에 대한 용이한 액세스를 제공한다. 파이썬(Python), R, SAS, SQL을 지원하기 때문에 전문 애널리스트들은 그들이 선택한 언어로 데이터에 쉽고 빠르게 액세스하여 분석할 수 있다.

테라데이타 앱센터(Teradata AppCenter)는 비즈니스 사용자들에게 셀프 서비스 액세스를 제공하며, 애널리스트들이 웹 기반 인터페이스에 재사용이 가능한 모델을 구축하여 동료들과 분석 애플리케이션을 공유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테라데이타 분석 플랫폼은 테라데이타 에브리웨어(Teradata Everywhere)의 일부이며, 투자 위험을 줄이면서, 높은 ROI를 보장하는 유연하고 민첩하며 확장 가능한 방법을 제시한다고 업체 측은 밝혔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