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IoT / 디지털 디바이스 / 보안 / 소비자IT

카스퍼스키랩, ‘가정 2.0’ 시대 위한 보안 솔루션 출시

2017.10.16 편집부  |  CIO KR
카스퍼스키랩이 가정 2.0의 시대에 적합한 카스퍼스키 인터넷 시큐리티(Kaspersky Internet Security) 및 카스퍼스키 토털 시큐리티(Kaspersky Total Security)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새로운 가정 2.0 시대는 평균적으로 한집당 가족 구성원 2.4명, 애완동물 0.3마리 뿐 아니라 인터넷에 연결된 기기도 6.3대씩 관리하는 것으로 나타나고 있다. 현재 가정마다 보유하고 있는 인터넷 기기의 수는 가족 및 애완동물의 수보다 많으며, 인터넷 서핑은 물론이고 쇼핑, 귀여운 애완동물 동영상 공유에 이르기까지 모든 활동에 이러한 기기를 이용하고 있기 때문에 가정 생활에서 인터넷 기기의 역할은 점점 더 중요해지고 있다는 것이다.

그러나 인터넷 연결이 증가하면 IT 보안 문제가 따르기 마련이며, 카스퍼스키 사이버시큐리티 인덱스(Kaspersky Cybersecurity Index)에 따르면 5명 중 2명은(39%) 해킹, 악성 코드, 금융 사기 등의 사이버 보안위협에 대해 아무런 보안 조치 없이 인터넷 기기를 방치하고 있다고 하니 우려가 점점 더 심각해지고 있는 상황이다.



카스퍼스키 인터넷 시큐리티 및 카스퍼스키 토털 시큐리티의 최신 버전은 보안 위협으로부터 가정의 모든 IT 기기를 보호하도록 설계해, 가족과 애완동물을 돌보듯 인터넷 기기를 사용하는 디지털 생활을 안전하게 관리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준다고 업체 측은 밝혔다.

카스퍼스키 인터넷 시큐리티 및 카스퍼스키 토털 시큐리티에는 안티 피싱 기술이 포함돼 있어 가짜 이메일이나 스팸 메일, 가짜 웹사이트, 사기의 피해를 방지한다. 또한 업데이트된 URL 분석기를 사용하면 웹페이지 링크 옆의 특수한 표시를 통해 검색 엔진의 링크가 신뢰할 만한 웹사이트인지, 의심스럽거나 위험한 웹사이트, 피싱 웹사이트는 아닌지, 또는 컴퓨터 손상을 유발할 수도 있는 웹사이트인지 여부를 알 수 있다.

카스퍼스키 인터넷 시큐리티 및 카스퍼스키 토털 시큐리티에는 카스퍼스키랩의 안티 랜섬웨어 기능이 포함돼 있으며, 고도로 정교한 최신 랜섬웨어까지 처리할 수 있다.

새로운 기능인 안드로이드용 제품의 앱 잠금 기능은 사용자의 데이터가 다른 사람의 손에 들어가지 않도록 한 단계 더 추가된 보호 수단의 역할을 한다. 이 기능을 사용하면 보안 코드를 통해 인스턴트 메시징 서비스, 소셜 미디어, 이메일, 그 밖에 다른 사람이 사용자의 휴대전화에 접근했을 경우 눈에 띄지 말아야 할 기밀 정보가 있는 특정 앱을 보호할 수 있다. 또한 카스퍼스키 시큐어 커넥션 서비스를 활용할 수도 있다. 이 서비스는 카스퍼스키 인터넷 시큐리티 및 카스퍼스키 토털 시큐리티에 통합돼 있으며 안전하지 않은 와이파이 또는 민감한 웹사이트를 이용할 경우 모든 사용자 트래픽을 암호화한다.

카스퍼스키 토털 시큐리티 최신 버전에는 카스퍼스키랩의 ‘자녀 보호’ 기능이 포함돼 있다. 부모가 카스퍼스키 세이프 키즈(Kaspersky Safe Kids) 서비스를 통해 특정 서비스의 이용 시간 제한을 지정하고 자녀가 이용할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을 제한할 수 있으며, 성인 콘텐츠나 외설적인 표현, 마약 관련 정보 등이 있는 페이지 접근을 차단할 수 있다.

카스퍼스키랩코리아의 이창훈 지사장은 “카스퍼스키 인터넷 시큐리티 및 카스퍼스키 토털 시큐리티 솔루션으로 사용자는 다른 가족의 온라인 경험을 방해하지 않으면서도 더욱 스마트한 방식으로 가족들의 인터넷 기기를 관리할 수 있다”고 말했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