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BI / 비즈니스|경제 / 애플리케이션

팁코, 시스코 데이터 가상화 사업 인수

2017.10.10 Samira Sarraf  |  ARN
분석 소프트웨어 개발업체인 팁코(TIBCO)가 시스코의 데이터 가상화(Data Virtualisation) 사업을 인수한다.



이번 인수 대상은 대기업 규모의 데이터 가상화와 관련 컨설팅 및 지원 서비스를 제공하는 시스코 인포메이션 서버(Information Server) 부서로, 인수되면 팁코의 일부가 된다. 시스코의 데이터 가상화 사업부는 2013년 약 1억 8,000만 달러에 컴포짓 소프트웨어(Composite Software)를 인수한 것이다.

팁코의 분석 부문 수석 부사장 마크 팔머는 "데이터 가상화는 기업 고객이 수개월이 아닌 수시간 또는 수일만에 필요한 데이터를 찾고 분석해 통찰력을 신속하게 파악하고 통찰력 기반의 실행을 취할 수 있게 도와준다"고 말했다.

팔머는 "차세대 비즈니스 인텔리전스는 단순히 데이터를 그래프에 집어넣는 것이 아니라 더 많은 분석 작업을 수행해야 한다. 데이터 가상화는 스트리밍 분석을 사용해 비즈니스 분석가, 데이터 과학자, 자동화된 애플리케이션 등에 적시에 적절한 데이터를 제공하는 핵심 구성 요소다"고 설명했다.

이번 인수를 통해 팁코의 분석 포트폴리오는 강화되어 기업들이 데이터 소스를 전통적인 데이터베이스와 대형 데이터소스에서 클라우드와 IoT로 변경시키고 분석 솔루션을 이용해 좀더 신속하게 생산할 수 있도록 한다.

팁코 측은 "시스코 기술은 크고 다양하며, 복잡한 기업 데이터 저장소에 액세스할 수 있으며, 원본 데이터를 방해하지 않으면서 분석을 위한 가상 데이터 계층을 만들 수 있다"고 말했다. 이번 인수 절차는 일반적인 관례를 따르며, 향후 수주 내로 완료할 것으로 예상된다. editor@itworld.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Sponsored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