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디지털 디바이스

마이크로소프트, ‘서피스 아크 마우스’ 국내 출시

2017.09.25 편집부  |  CIO KR
한국마이크로소프트가 신제품 ‘서피스 아크 마우스’를 출시했다.

서피스 아크 마우스는 기존의 아크 마우스 시리즈와 마찬가지로 휴대성과 이동성을 극대화한 것이 특징이라고 업체 측은 설명했다. 평상 시에는 접어서 사용하다가 이동 시에는 평평하게 펼쳐서 수납이 가능하다. 특히, 뒷주머니나 작은 가방에 부담 없이 넣을 수 있어 이동이 많은 사용자들에게 유용하다.

또한 서피스 아크 마우스는 모던한 블랙부터 라이트 그레이, 버건디, 코발트 블루까지 총 4가지 색상으로 출시됐다.



서피스 아크 마우스는 15mm가 채 안되는 두께와 82.5g의 무게로 기존 아크 마우스 시리즈의 제품보다 더 얇고 가벼워진 초슬림∙초경량을 구현했다. 곡선으로 접으면 전원이 켜지고 평평하게 펼치면 전원이 꺼지는 접이식 디자인으로 설계돼 배터리를 절약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간편하게 휴대할 수 있다.

신제품은 기존 아크 마우스 제품들과 달리 제품 하단부의 주름을 제거해 외형을 개선했으며, 이를 통해 부드러운 촉감과 안정적인 그립감을 제공한다. 또한 기존의 좌∙우 버튼과 터치 스크롤 대신 하나의 단일 터치 버튼으로 바뀌어 그립감과 심플함이 더해졌으며, 좌∙우 클릭을 정확하게 인식해 정밀한 트래킹이 가능하다. 수직 스크롤만 가능했던 기존 제품들과 다르게 상∙하∙좌∙우 4방향 스크롤을 지원해 사용 편의성이 강화됐다. 스크롤 및 클릭시 미세한 진동으로 촉각 효과를 주는 햅틱(Haptic) 기능은 제거됐다. 이를 통해 더 편안한 사용감을 선사한다고 회사 측은 밝혔다. 

서피스 아크 마우스는 블루투스 4.0/4.1이 탑재돼 전력 소모가 거의 없고, USB 동글과 같은 별도의 연결장치 없이도 이동 중에 사용할 수 있다. 최대 10m 내에서 안정적인 작업 환경을 구현할 수 있다.

한국마이크로소프트 컨수머 채널 사업 본부 문서영 과장은 “서피스 아크 마우스는 아크 라인 중 가장 상위 버전으로 기존 제품의 디자인과 기능을 개선해 사용자에게 새로운 경험과 가치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서피스 아크 마우스를 통해 서피스를 비롯한 모바일 기기를 보다 편리하고 스타일리시하게 사용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