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디지털 디바이스

"에이수스 미니 PC, 산업 현장에서 다양하게 활용 중”

2017.08.24 편집부  |  CIO KR
에이수스의 미니 PC 제품군이 여러 산업용 PC 시장에서 다양하게 활용되고 있다고 회사 측이 밝혔다.
큰 부피로 인해 데스크톱 PC를 적용하기 어려웠던 산업체, 병원 등의 키오스크 시장에서 미니 PC가 주목을 받고 있다고 덧붙였다.

에이수스 미니 PC인 UN65U-M170Z는 윈도우 10이 기본 탑재됐으며, 인텔의 i7 프로세서가 장착됐다. 작은 사이즈(가로/세로, 13x13cm)에, 높은 성능과 일반 데스크톱이나 노트북보다 훨씬 낮은 15w 수준의 저전력 소비로 운용 유지비용이 저렴하다.

또한 4K 해상도 지원으로 고해상도를 요구하는 영상광고 시장에 적합할 뿐만 아니라, SSD 장착으로 보다 빠른 데이터 전송 및 저장이 가능하다. 에이수스의 미니 PC는 작은 사이즈에도 각 산업에 요구하는 환경에 맞춰 CPU, 메모리, 저장 장치 등 필요한 성능에서 특화된 PC를 구성할 수 있다고 업체 측은 설명했다.

에이수스 스틱 PC인 TS10은 약 800g의 무게와 형광펜 디자인 기반의 13cm 길이의 디자인을 갖췄다. 디스플레이 장치 뒤에 깔끔하게 설치할 수 있어 협소한 공간에 설치할 수 있다.



강동 경희대학교 병원은 에이수스 미니 PC UN45H-VM214Z 사용했다. 병원 안내 및 접수 신청 및 진료 대기 안내뿐만 아니라 디지털 사이니지를 설치하면서 업무의 자동 전산화가 가능해졌다.

에스컬레이터 손잡이 소독기를 만드는 ‘위클린’ 장비에 에이수스 스틱 PC를 도입했다. 미니 PC보다 더 가볍고 작은 크기의 스틱 PC TS10을 에스컬레이터 손잡이 소독기에 접목시킨 것이다. 위클린 시스템은 현재 공항, 백화점, 호텔, 병원 등을 대상으로 계약을 마쳐 설치가 진행 중이다.

에이수스 미니 PC 공식 유통업체인 포트로얄 글로비스 장양일 대표는 “과거에 비해 미니 PC 시장이 일반 고객 위주의 시장에서 B2B 시장으로 사업 비중이 이동했다”며, “이러한 시장 흐름에 발 맞춰 일반 소비자용 제품과 별개로 B2B 산업용 제품을 보다 합리적인 가격으로 공급하겠다”고 말했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