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스토리지

카미나리오, NVMe 지원 올플래시 스토리지 신제품 발표

2017.08.16 편집부  |  CIO KR
카미나리오가 NVMe 올플래시 스토리지 신제품 ‘카미나리오 K2.N’과 컴포저블 스토리지의 관리 및 오케스트레이션을 위한 플랫폼 ‘카미나리오 플렉스’를 공개했다.

카미나리오는 이번 신제품을 통해 NVMe 및 NVMe 오버패브릭(NVMeF)의 잠재력을 배가시킬 계획이라고 밝혔다.

NVMe 드라이브가 적용된 스케일-아웃 및 액티브-액티브 스토리지인 K2.N은 백엔드에서 컨버지드 이더넷(Converged Ethernet) 및 NVMeF를, 프론트엔드에서 NVMeF, 파이버 채널 및 iSCSI 커넥션을 지원한다.

이번 신제품 또한 카미나리오의 소프트웨어 정의 아키텍처 ‘비전OS(VisionOS)’를 기반으로 자사의 6세대 올플래시 스토리지 ‘K2 Gen6’와 동일한 엔터프라이즈급 데이터 서비스를 통해 데이터 절감 및 네이티브 데이터 보호 기능을 제공한다고 카미나리오는 설명했다.

K2.N은 컨트롤러 노드(c.nodes)와 미디어 노드(m.nodes)로 구성돼 있으며, 공유 NVMeF, 파이버 채널 커넥티비티를 지원한다. 미디어 노드 개수에 상관없이, 2개 혹은 그 이상의 컨트롤러 노드를 구입하는 경우 데이터 절감 공간을 공유해 액티브-액티브 구조의 스케일-아웃 스토리지 클러스터를 구성할 수 있다.

카미나리오 플렉스는 K2.N 리소스 관리를 위한 스토리지 오케스트레이션 플랫폼이다. 운영 효율성 및 민첩한 구성을 지원하며, 플렉스 대시보드를 활용해 가상의 프라이빗 어레이를 생성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가상 프라이빗 어레이는 전통적인 스토리지와 동일한 성능과 기능을 제공하는 동시에, 별도의 물리적인 재구성 없이 오케스트레이션 레이어에서 스케일-아웃/스케일-업이 가능하다. 전통적인 스토리지와 달리 구성할 수 있는 스토리지 접근법을 통해 클라우드 스케일의 공유 스토리지 인프라가 제공하는 이점을 동일하게 제공한다고 업체 측은 밝혔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