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개발자 / 애플리케이션

'더 빨라졌다' 깃허브 아톰 에디터 1.19 공식 배포

2017.08.10 Paul Krill  |  InfoWorld
깃허브가 자사의 "해킹가능한" 아톰 텍스트 에디터 업그레이드를 배포했다. 네이티브 C++ 버퍼 추가와 DOM 인터랙션 레이어 재작성 기능이 더해졌다. 이 회사는 또 깃 통합과 PHP 지원을 개선하는 것을 골자로 하는 차세대 버전의 개요를 공개했다.

이번 주 등장한 아톰 1.19 버전에서는 네이티브 C++ 텍스트 버퍼가 응답성과 메모리 사용을 증진시킨다. 깃허브의 이안 올슨은 "파일 저장은 이제 UI 차단 없이 동기화되어 발생한다. 따라서 사용자는 한 업무에서 다음 업무로 매끄럽게 이동할 수 있다"라고 말했다. 또 대용량 파일이 이제 메모리를 적게 사용한다는 설명이다.

DOM 인터랙션 레이어는 성능을 개선하고 코드를 단순화하도록 재작성됐다. 재작성된 레이어는 새로운 브라우저 기능과 가상 DOM 기능을 활용하게 된다. 재작성은 또 CSS 방지 바운더리를 포함한 APIs를 수용할 수 있도록 이뤄짐에 따라 브라우저의 스타일과 레이아웃을 제한할 수 있게 됐다. 아울러 관찰자 크기를 재설정하도록 고안됐는데, 이를 통해 요소의 콘텐츠 사각형이 크기를 달리하는 시점을 알려줄 수 있게 된다.

윈도우, 맥OS, 리눅스에서 이용할 수 있는 아톰은 HTML, 자바스크립트 및 Node.js로 제작됐으며, 데스크톱 애플리케이션 구축을 위한 깃허브의 일렉트론(Electron) 크로스 플랫폼 프레임워크에서 실행된다.

회사에 따르면 아톰의 차기 버전은 현재 베타 단계인 1.20이다. 1.20 버전에서는 깃 통합을 향상시키기 위해 diff 뷰가 재작업됐다. 이를 통헤 창(pane) 지원과 다중 동시 보기를 보류할 수 있게 된다. 또 사용자들은 주 에디터에서 커밋 메시지를 작성할 수 있다.

아톰 1.20에는 또 PHP 문법에 대한 수정 기능이 있다. 찾기 및 바꾸기 기능을 개선하기 위해 1.20의 컨텍스트 라인은 '프로젝트 내 찾기' 결과와 함께 선택적으로 나타난다. 사용자는 이제 패키지 세팅 내의 매치를 전후해 가용한 라인 수를 설정할 수 있으며, 결과를 볼 때 인라인 표시를 수정할 수 있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Sponsored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