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비즈니스|경제 / 클라우드

알리바바 클라우드, 아시아 기술벤처에 자사 서비스 확대

2017.08.03 James Henderson   |  ARN
알리바바 클라우드가 아시아태평양 지역의 현지 비즈니스 지원을 목표로 신생벤처 허브인 헤이마켓HQ(Haymarket HQ)와 제휴를 맺었다.



이번 제휴로 알리바바 클라우드는 클라우드 제품 리소스에 대해 최대 5만 달러의 크레딧을 제공하며 호주/뉴질랜드에 크리에이트@알리바바 클라우드(Create@Alibaba Cloud) 글로벌 신생벤처 콘테스트를 열 예정이다.

호주/뉴질랜드 콘테스트의 우승자는 10월 13일 상하이에서 열리는 세계 결승전에 초청돼 참가자들이 저명한 글로벌 투자자 앞에서 소개하고 네트워크를 확장할 기회를 얻게 된다.

헤이마켓HQ의 제너럴 매니저인 듀코 반 브리멘은 "아시아 시장에 참여하고자 하는 신생기업이 호주/뉴질랜드 지역에서 성장하고 있음을 발견했다”며 "아시아태평양 지역 및 전세계적으로 큰 클라우드 업체 중 하나인 알리바바 클라우드와 제휴함으로써 우리는 이 지역의 신생기업들이 새로운 기회를 모색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고 밝혔다.

구체적으로 이 두 회사는 헤이마켓HQ의 공동 사무 공간, 멘토링, 투자자 네트워크, 알리바바 클라우드의 클라우드 컴퓨팅 전문 기술 및 기술 생태계의 지원을 활용할 예정이다.

알리바바 클라우드의 ASEAN 및 호주/뉴질랜드 총괄인 레이먼드 마는 "헤이마켓 본부와 협력하고 올해에 호주/뉴질랜드 지역에 크리에인트@알리바바 클라우드 프로그램을 확장하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마는 "알리바바 클라우드가 이 시장에서 신생기업의 혁신을 지원하고 성장을 촉진하는 기술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신생벤처는 8월 31일까지 신청서를 제출할 수 있으며, 호주/뉴질랜드 지역 대회는 9월 22일 헤이마켓HQ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현지 벤처기업 수상에는 알리바바 클라우드의 1차 투자 프로그램 및 권장사항과 상하이에서 개최되는 2017 CACSC 파이널에 참가할 수 있는 왕복 항공권이 포함된다.

추가 혜택으로는 지역 규모의 유명 투자자에게 직접 만나고 비즈니스 확장에 관한 교육을 받는 기회를 얻을 수 있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