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검색|인터넷 / 디지털 디바이스 / 통신|네트워크

차이나유니콤 전망 "2020년 5G 상용화"

2017.07.20 Adrian M. Reodique   |  MIS Asia
차이나유니콤(China Unicom)이 중국 심천에서 처음으로 5G 이동통신의 필드 테스트를 마쳤다.


올해 초에 시작된 필드 테스트는 실제 네트워크 환경에서 5G의 기술적 문제와 제품 상용 능력을 검증하기 위해 수행되었다.

이 테스트는 차이나유니콤의 광둥지사, 네트워크 기술 연구소, 네트워크 건설 부서, ZTE 코퍼레이션이 수행했다. 차이나유니콤은 필드 테스트를 위해 대량의 다중 입력, 다중 출력(MIMO), 저밀도 패리티 검사(LDPC)를 갖춘 ZTE의 5G 기지국을 사용했다.

ZTE에 따르면, 차이나유니콤은 필드 테스트 중 단일 사용자 장비에서 2Gbps의 데이터 속도를 얻을 수 있었다. 필드 테스트 성공으로 차이나유니콤은 2019년에 5G 네트워크를 시범 상용화하고 이듬해에 대규모 확대를 추진할 계획이다.

에너지 효율적인 5G 네트워크 구축
한편, ZTE와 차이나모바일은 향후 5G 네트워크의 에너지 효율성을 높이기 위한 협력 선언서에 서명했다.

이 협력의 하나로 ZTE는 에너지 효율적인 5G 네트워크 구축에 도움이 되는 ACE(Access Cloud Engine) 솔루션을 출시했다.

통합 하드웨어 리소스 풀을 기반으로 하는 ACE 솔루션은 MEC(Mobile-Edge Computing) 및 유연한 서비스 배포를 지원하게 된다. 5G 네트워크의 에너지 소비를 줄이는 데 도움이 되는 서비스 배포 및 기능 변경을 기반으로 무선 리소스를 활성화 및 비활성화할 수 있다.

ZTE의 TDD 제품 기획 담당 이사인 장 쉬즈황은 "ZTE가 아키텍처 진화, 네트워킹, 에너지 절약 기술, 애플리케이션 시나리오, 새로운 기지국, 칩 발전이라는 6가지 관점에서 좀더 효율적인 에너지 효율적인 네트워크를 구축하기 위해 관련 업체와 협력해 탄탄한 토대를 마련했다. 5G 네트워크의 대규모 상업적 사용을 위한 것이다"고 말했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